인생 총량의 법칙 100문 100답 - 하루라도 빨리 알수록 인생에 득이 되는 100가지 이야기
이채윤 지음 / 창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창해 출판사에서 출간한 '인생 총량의 법칙 100문 100답'입니다. 우리들의 인생은 저마다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고 경험하는 것 또한 다르기 마련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삶의 전체 분량을 따져본다면 동일한 양을 쪼개서 사용한다고 볼 수도 있을 텐데요, 쉽게 생각해서 하루 24시간의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고 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지는 개인의 의향에 따라서 갈리기 마련이겠죠.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은 우리들의 인생이 총량의 법칙을 따른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돈이나 공부, 사랑, 성공, 건강, 오락 등의 모든 삶의 요소들을 균형을 맞추면서 더 나은 방향으로 인생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100가지 이야기들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인생 또한 한정된 자원으로 생각하면서 낭비하는 일 없이 최고의 효율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니 벌써부터 그 내용이 기대가 되는 책이네요!




'인생 총량의 법칙 100문 100답'의 이채윤 저자는 시나 소설, 역사와 신화, 종교, 경제, 경영 등의 분야를 가리지 않고 전방위로 활동해 온 작가로서, 신춘문예에서 시 분야의 작품이 당선되면서 처음으로 문단에 데뷔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지난 2017년에는 한국시문학상을 수상하면서 다시금 문학계에서의 입지를 다져나가는 쾌거를 이뤄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출간한 이 책을 통해서는 저자가 20년 전부터 여러 권의 책을 집필해오면서 겪어온 삶의 경험과 지혜를 담아내어 <총론편>의 내용으로 먼저 펼쳐냈다고 하네요.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인생 총량의 철학과 심리의 역학을 시작으로 자기계발이나 우주와 현대과학, 경제, 문화 등의 순서대로 삶을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총량을 맞춰서 현명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내용들을 차례대로 들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인생은 결코 공평하지 않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부모님이 부유한지 아닌지, 내가 건강한 몸을 가지고 태어났는지 아닌 지에서부터 내가 의도하지 않는 불공평한 인생이 시작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인생 총량의 법칙 100문 100답'에서는 이렇게 인생의 불공평함을 인생 총량의 법칙의 시선에서 바라보면서 어째서 이러한 법칙을 최대한 빠르게 깨우치고서 현실을 직시해야 하는지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불행조차도 인생의 총량 속에서 균형을 맞춰 나간다고 이야기와 함께 지금까지 건강과 맞바꿔 또 다른 위대한 성과를 보여줬던 위인들의 사례도 수록되어 있어서 꽤나 흥미롭게 읽어나갈 수가 있었습니다. 지금 나의 인생이 불운에 빠져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러한 흐름을 빠르게 이해하고 다음에 찾아올 기회를 잡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깨닫게 해주는 내용이네요.




그리고, 모든 것은 균형을 맞추는 것이 항상 중요하다는 이야기 정도는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책에서도 또한 행복과 불행의 총량적 균형에 대한 내용들을 돈과 공부, 건강 등의 여러 인생의 요소들에 빗대어 설명해 주면서 한정된 총량 안에서 우리들이 어떻게 행동하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야 하는지를 여러 이야기들과 함께 계속해서 들려주고 있는 점도 참고가 되었습니다. 항상 돈만 많이 가지고 있다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고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거라고 잘못된 편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인생 총량의 법칙 100문 100답'에서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서 많이 가진 자는 그만큼 잃은 것이 많고 인간관계나 심적인 부담감 등의 손해 보는 부분도 있기 마련이므로, 이러한 총량의 균형을 잘 따져보고 실전적으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네요. 인생 총량이라는 흥미로운 법칙을 통해서 그에 맞춰서 현명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스스로 생각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고의 책이었습니다!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