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만에 만드는 홈메이드 베이킹 - 반죽하지 않고 집에서 손쉽게!
아오키 유카리 지음, 최선아 옮김 / 시원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시원북스에서 출간한 '5분 만에 만드는 홈메이드 베이킹'입니다. 이제는 밥보다도 빵을 찾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을 만큼, 빵으로 식사를 때우는 경우가 참 많아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저도 손이 많이 가는 한식보다는 빵집이나 편의점 등에서 간편하게 빵을 사 와서 식사를 마친 뒤에 일을 마저 할 때가 대부분이다 보니 한 가지 빵보다는 점점 더 다양한 종류의 맛을 자랑하는 빵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빵은 여러 기구들과 교육을 받은 조리사가 필요한 요리라는 생각 때문에 집에서 조리해서 먹는 경우가 거의 없고 가격 부담 때문에 저렴한 일반 종류의 빵만 먹게 되는 경우가 많았죠.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심지어 단 5분 만에도 빵을 집에서 만들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빵 레시피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26만 팔로워를 자랑하는 일본의 요리 인플루언서가 알려주는 내용인 만큼, 빵을 손쉽게 만들어서 식비도 아끼고 맛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특히나 도움이 될만한 내용의 책인 것 같네요!




'5분 만에 만드는 홈메이드 베이킹'의 저자인 아오키 유카리는 요리 연구가이자 영양사, 푸드 사이언티스트, 쿡패드 앰배서더로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항상 고안하고 여러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서 인플루언서로도 꾸준히 활동 중에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일본의 레시피 플랫폼인 쿡패드에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2,400개나 되는 레시피를 올리고 여러 권의 레시피 책도 출간했을 만큼 일반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요리사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번에 출간한 이 책을 통해서도 빵을 좋아하지만 항상 가게에서나 사서 먹어야 하는 요리로만 인식하던 사람들의 편견을 과감히 깨버리고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빵의 레시피를 담아내어 선보인다고 합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반죽이 필요 없는 22종의 빵과 반죽으로 만드는 29종의 빵에 대한 소개와 레시피를 차례대로 알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느 요리를 시작하든 마찬가지겠지만, 요리는 시작하기 전부터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이 여럿 있는데요, 빵 조리 같은 경우에는 반죽의 유무나 조리 시의 온도와 시간 등이 아주 중요하게 적용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5분 만에 만드는 홈메이드 베이킹'에서는 이렇게 빵 레시피에 대해서 알려주기 전에 가장 먼저 반죽 및 비반죽 빵을 굽기 전에 참고해야 하는 주의사항과 빵에 들어가는 재료와 도구 등에 대한 소개를 사진과 함께 보여주면서 초보자들도 쉽게 배워갈 수 있도록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는 점이 꽤나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빵을 조리할 때에, 단 1분의 차이로도 빵의 굽기나 식감 등이 완전히 달라지기도 한다고 하니 이러한 내용들을 꼭 참고해서 조리를 진행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책의 제목에 나와있는 것처럼 단 5분 만에 집에서 따라서 만들 수 있는 빵의 레시피를 차례대로 알려주는 모습도 볼 수가 있었는데요, 먼저 반죽이 필요 없어서 상대적으로 조리 난이도가 더 낮은 22종의 빵들을 기본 빵에서부터 여러 가지 재료들이 추가로 첨가된 빵에 이르기까지 재료와 준비과정, 만드는 방법들을 사진이나 자세한 조리법들과 함께 알려주고 있어서 빵을 만들어 본 적이 없는 저 같은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서 만들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빵은 오븐에서만 구워야 되는 줄 알았는데 전자레인지를 활용해서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네요!


그 밖에도, '5분 만에 만드는 홈메이드 베이킹'에서는 한층 더 맛있는 다양한 종류의 빵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반죽이 필요한 29종의 빵 레시피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서 여러모로 도움이 되었는데요, 복잡한 도구나 재료 없이도 이렇게나 쉽게 혼자서도 빵을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놀랍기만 하네요. 빵의 종류마다 조립 시간을 표기해 둔 점도 이 책만의 장점이라고 할만했어요. 제빵 감각을 익히면서 조리 실력도 키우고 식비도 아끼면서 가족들과도 맛있게 빵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고의 빵 레시피 가이드북이었습니다!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