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직장인
일머리스쿨(송경이, 유진희)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이지스퍼블리싱에서 출간한 '일 잘하는 직장인'입니다. 부푼 마음을 안고서 첫 직장에 발을 들인 직장인 분들이라면 앞으로 내가 해야 하는 업무들을 배워 나가고 동료나 상사들과의 관계에도 힘써서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일잘러가 되는 것을 꿈꾸기 마련일 텐데요, 하지만 현실은 생각만큼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상사의 업무 요청은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감도 오지 않고, 직장 동료들은 냉정한 태도로 자신을 대하는 것만 같아서 곁에 다가가기에도 힘든 점이 있기 마련이죠.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은 직장 내에서 업무를 수월하게 처리하고 커뮤니케이션 등에 있어서도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수록해놓은 최고의 회사생활 가이드북이라고 할만했습니다.




'일 잘하는 직장인'의 저자인 일머리스쿨은 17년 넘게 직장생활을 이어오고 있는 두 명의 베테랑 일잘러들이 가 모여서 만든 네이밍이라고 하는데요, 이번에 출간한 이 책에서는 신입 팀원부터 시작해서 중간 관리자와 리더까지 직장 내에서도 조직의 모든 일들을 직접 경험해 보고 그동안 쌓아온 업무 지식 등을 총망라하여 일 잘하는 법은 무엇이고, 회사생활을 매끄럽고 화목하게 보낼 수 있는 비결이 무엇인지를 정리해서 독자 여러분들에게 알려준다고 합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회사 내에서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기 위한 방법이나 알아두면 반드시 도움이 되는 회사생활의 기본기를 시작으로, 업무 소통이나 보고서 작성 노하우 등의 내용들을 차례대로 들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학생일 때에는 선생님이나 보호자가 해야 할 일은 하나부터 열까지 차례대로 알려주고 실수가 있더라도 원만하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직장생활을 시작한 사회초년생 직장인들은 이제 엄연히 성인이기 때문에 자신이 맡은 일에 책임을 가지고서 임해야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 잘하는 직장인'에서는 이처럼 이제 모든 게 자율에 맡겨진 채로 직장생활을 시작해야 하는 분들이 기본적인 에티켓을 준수하고 무엇을 하면 되고, 무엇은 하면 안되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들을 가장 먼저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도 회사생활을 처음 할 적에는 호칭 문제나 직장동료들 간의 친목 다지기와 같은 업무 내용 외의 사소한 것들까지도 신경을 많이 써야 돼서 실수를 여러 번 했던 적이 있던지라, 이 책에 나와있는 내용들이 더욱 공감이 되는 것 같습니다. 사회초년생 뿐만 아니라 직장생활을 보다 더 잘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인 것 같아요.




그리고, 업무에 대해서 하나둘씩 배워 나가다 보면 비즈니스 소통이나 협업 등에 애로사항이 생기는 경우도 참 많죠. 나는 제대로 말한 것 같은데, 상대방이 제대로 알아듣지 못해서 엉뚱한 결과가 나온다거나 그 밖의 갈등이 생긴 경우에는 이걸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눈앞이 깜깜해진 경험은 다들 한 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문제가 생기더라도 이를 가장 완벽하고 원만하게 처리해나갈 수 있는 현명한 방법들을 이번 기회에 배워둘 수 있어서 앞으로의 직장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감정이 앞서는 것보다는 이렇게 직장생활 노하우를 미리 배워두는 편이 보다 더 빠르게 일잘러가 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밖에도, '일 잘하는 직장인'에서는 일 잘하는 직원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보고서 작성이나 회의 준비 등에 대한 직장생활 노하우도 담고 있어서, 자료조사에서부터 시작하여 보고서의 기본 구성을 빠르게 파악하고 상사가 한 번에 만족해할만한 보고서를 작성해 나가는 과정들도 배울 수 있어서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되었는데요, 일머리스쿨 저자의 TIP이 담겨 있는 비밀 자료도 수록되어 있고, 목차에 있는 QR코드를 통해서 저자의 온라인 강의도 수강해 볼 수가 있어서 직장에서의 실무와 커리어 쌓기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알아볼 수 있는 최고의 책이었습니다!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