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한지를 한번도 안 읽어 볼 수는 없잖아 - 열 번은 읽은 듯한 빠삭함! 한 번도 안 읽어볼 수는 없잖아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OLDSTAIRS(올드스테어즈)에서 출간한 '초한지를 한번도 안 읽어 볼 수는 없잖아'입니다. 고전 명작 중에서도 중국의 삼국지나 서유기 등의 콘텐츠들은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동서양을 막론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매력적인 이야기를 품고 있다고 할 수 있을 텐데요, 그중에서도 유방이나 항우와 같은 실제 역사의 인물들을 대상으로 중국의 옛 진나라 말기부터 전한 초기까지 중원의 정세를 풀어낸 연의 소설인 초한지 또한 드라마나 영화, 게임 등에 자주 등장하면서 그 이름을 알리고 있죠. 하지만, 이 초한지의 이야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어본 사람은 그 방대한 양 때문에 극히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은 초한지를 한 번도 안 읽어본 사람들도 쉽고 빠르게 읽어나갈 수 있도록 교양툰의 방식으로 그 내용을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초한지를 한번도 안 읽어 볼 수는 없잖아'의 저자인 Team. StoryG는 지식은 배우는 것이 아니라 즐기는 것이라는 모토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작가들이 모여서 구성된 콘텐츠 제작팀이라고 하는데요, 지식 그 자체를 독자 여러분들에게 흥미롭게 전달하는 방법을 연구하면서, 그 결과로 일본이나 대만 등에서 누적 판매 50만 부 이상의 베스트셀러를 출간해 내기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번에 출간한 이 책을 통해서도 <초한지>의 내용을 한 권의 교양툰으로 최대한 재밌고 쉽게 읽어나갈 수 있는 구성으로 정리하여 그 내용을 전달해 준다고 합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유방과 항우라는 두 영웅의 등장을 시작으로 초한지에 등장하는 굵직한 전투와 사건들의 이야기를 차례대로 들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불로불사의 비약을 찾아서 당시 우리나라에까지 사신을 보냈던 진시황의 설화를 들어본 적은 다들 있으실 텐데요, 초한지는 이 진시황이 죽게 된 뒤로 새롭게 떠오르는 영웅들과 나라들의 쟁투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유방과 항우 등의 등장인물들이 처음부터 나라를 이끌어 나가는 지도자는 아니었던 만큼, '초한지를 한번도 안 읽어 볼 수는 없잖아'에서는 그들의 성장 스토리를 지루한 내용들은 과감하게 삭제하고 중요한 내용들을 중심으로 만화로서 편집하여 재밌게 접해볼 수 있도록 보여주고 있어서 꽤나 흥미롭게 다가오는 책이었네요. 사실, 저도 초한지의 내용은 만화나 영화 등으로 일부 내용들만 알고 있어서 이번 기회에 더 많은 초한지의 이야기들을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초한지를 한번도 안 읽어 볼 수는 없잖아' 도서가 만화책으로 스토리가 빠르게 전개되는 방식이다 보니, 이야기의 배경과 흐름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도 생기기 마련일 텐데요, 그런 독자 여러분들도 교양 지식을 쌓고 더 확실하게 이야기를 재밌게 읽어나갈 수 있도록 책의 중간마다 초한지 잡학사전과 인물관계도 등도 수록되어 있는 덕분에 등장인물 간에 발생하는 사건들이 어째서 일어났고, 누가 아군인지 적인지까지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서 꽤나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국 고전 작품인 초한지를 읽고 싶지만 한 번에 다 읽기에는 부담스러운 분들도 쉽고 빠르게, 그리고 무엇보다도 재미를 느끼면서 읽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고의 교양툰이었습니다!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