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스몰 토크 이렇게나 쉬웠다니
김영욱 지음 / 모티브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모티브 출판사에서 출간한 '영어로 스몰 토크 이렇게나 쉬웠다니'입니다. 우리는 어릴 적부터 학창 시절에 이르기까지 최소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영어를 배우기 시작해서 충분한 실력을 쌓아왔음에도, 막상 영어로 말해야 하는 순간이 왔을 때에는 아무 말도 못 한 채로 영어 포기자가 되어 버리곤 하는데요, 분명히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이었음에도 이렇게 영어 대화로 이어지지 못한 채로 지내게 된 데에는 학습 방법의 문제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고 할 수 있겠죠. 그런 점에 있어서, 이 교재는 스몰 토크, 일상 속의 짧은 영어 표현 90개와 패턴 50개를 100%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영어를 직접 말하고 즐길 수 있는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학습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이러한 영어 학습법을 토대로 나의 영어 실력을 120% 끌어올릴 수 있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영어로 스몰 토크 이렇게나 쉬웠다니'의 김영욱 저자는 달마다 변화를 가져다주는 달변가영쌤으로 본인을 소개 중인 10년 차 영어 강사라고 하는데요, 25살이라는 젊은 나이에 캐나다로 넘어가 영어 공부에 힘쓴 뒤에 한국으로 돌아와 유치원생도 쉽게 이해하고 배워나갈 수 있는 방식으로 영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4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달변가영쌤'의 운영자이기도 한 그가 이번에 출간한 이 교재를 통해서는 더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어렵지 않게 배우고 즐거운 마음으로 원하는 만큼의 영어 말하기 실력을 쌓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하루에 하나씩 일상 속의 영어 표현이나 필수 패턴, 조동사 패턴 등을 배워나갈 수 있도록 구성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들이 일상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언어 표현들은 미국의 원어민들도 자주 사용하기 마련인데요, 이러한 내용들을 영어로 표현하는 문장들은 짧지만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인 만큼 배워두면 반드시 도움이 되기 마련입니다. '영어로 스몰 토크 이렇게나 쉬웠다니'에서도 30일이라는 기간 동안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짧은 영어 표현들을 배워나갈 수 있도록 예문과 대화문을 한글 번역 내용과 함께 보여주면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전문 영어강사인 저자의 한마디가 담긴 내용도 추가로 수록되어 있어서 더 쉽고 재밌게 영어 실력을 키워나갈 수가 있겠네요!




그 밖에도, '영어로 스몰 토크 이렇게나 쉬웠다니'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필수 패턴과 조동사 패턴에 대한 내용들도 30일, 20일 구성으로 매일 학습해 나갈 수 있도록 짜여진 모습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제 학창 시절에도 이러한 영어 표현들을 배워본 적이 있어서, 영어 초보자라도 어렵지 않게 배워나갈 수 있는 내용들이었습니다. '~가 있다'나 '~을 원하다'와 같은 표현들은 일단 확실하게 배워만 둔다면 원어민과 영어로 말을 할 때에 적어도 상대방이 알아듣는 수준으로까지 표현이 가능하게 만드는 패턴이기 때문에, 작지만 중요한 내용이 담긴 이러한 스몰 토크 표현들을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배워둬야겠네요. 영어 실전 문장으로 나의 영어 실력도 쑥쑥 자라나게 도움을 주는 최고의 영어 교재였습니다!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