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배우는 업무 활용법 일 잘하는 사람들의 비밀 노트 7
이성복 지음 / 다온길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다온길 출판사에서 출간한 '처음부터 배우는 업무 활용법'입니다. 회사 생활을 하는 직장인 분들이라면 누구나 다 회사에서 인정받고 스스로의 커리어도 쌓아갈 수 있는 일잘러가 되고 싶다는 꿈을 품고 있을 텐데요, 그런데 자신은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도 정작 현실에서는 동료 직원들과 비교 당하며 업무 성과와 효율도 시원치 않은 모습을 보여주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도대체 왜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것일까요? 단순히 능력의 차이가 있기 때문인 걸까요.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은 개인의 능력과는 별개로 정리와 기록, 협업 루틴과 같이 일을 잘하는 사람들은 자신들만의 제대로 된 업무 활용법 루틴을 가지고 있음을 강조하면서, 우리들도 이러한 방법들을 쉽게 배우고 일이 가볍게 느껴지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배우는 업무 활용법'의 이성복 저자는 중견기업에서 30년 이상을 근무해 온 직장인으로서, 자신이 직장에서 일잘러로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비결들을 담아 여러 권의 책을 출간해 왔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출간한 이 책을 통해서도 제대로 된 업무 활용법을 기초적인 부분부터 착실하게 쌓아갈 수 있도록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배워 나가는 일잘러의 노하우를 담아내어 독자 여러분들에게 들려준다고 합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업무 활용법이 왜 중요한지에 대한 내용을 시작으로 우리들이 회사에 겪게 되는 여러 가지 상황들과 이에 대한 대처법, 일잘러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습관과 기술 등을 차례대로 알려주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똑같은 업무를 맡아서 처리하는 데도, 누구는 1시간 만에 끝내고, 누구는 반나절은 되어서야 처리하는 일이 참 비일비재합니다. 그리고, 이는 곧 업무성과 및 고과 등으로 이어지기 마련인데요, 직장인들은 이런 점에 민감할 수밖에 없겠죠. 그래서, 우리들은 제대로 된 업무 활용법을 배워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무슨 일부터 해야 하는지를 빠르게 파악하고, 이 책에서 들려주는 업무 활용법들을 하나씩 적용해 나간다면 누구나 일잘러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속는 셈 치고 알아두더라도 손해 볼 일은 없으니 차근차근 배워나가야겠습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배우는 업무 활용법'에서는 우리들이 회사에서 업무를 처리하면서 접하게 되는 여러 상황에 대한 예시들을 들려주고 이를 어떻게 정리하고 활용해 나갈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점도 꽤나 흥미로웠는데요,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그냥 지나치거나 신경을 쓰지 않았던 세세한 부분들이 일잘러와 그렇지 않은 직장인을 가르는 중요한 기준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꼭 참고해둬야겠습니다.


그러면서, 일잘러가 되기 위한 핵심 기술로 정리와 기록, 협업 방법 등을 제시하면서 이에 대한 자세한 조언들을 들려주는 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나하나는 너무나도 당연하게 느껴지고 어, 나도 이렇게 하는데 싶은 내용도 있었지만, 일잘러가 되기 위해서는 이 책에서 들려주는 노하우를 최대한 수용하고 현실에서 습관처럼 써먹을 수 있어야 한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저도 일잘러가 되기 위해서 노력 좀 해야겠네요. 회사에 출근해서 일을 시작하기 전에 10분, 퇴근하기 전 10분. 남들이 스마트폰을 보고 퇴근 생각에만 잠겨있을 때에도 남들과는 다른 일잘러의 루틴은 무엇인지도 살펴볼 수 있는 최고의 일잘러 가이드북이었습니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