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의 관점 - 사이토 히토리의 역발상 부자론
사이토 히토리 지음, 이지현 옮김 / 나비의활주로 / 2025년 4월
평점 :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나비의활주로에서 출간한 '부자의 관점'입니다. 우리들은 누구나 부자가 되기를 꿈꾸면서 오늘 하루도 열심히 출근을 하고 투자를 하고 부업을 뛰면서 살아가고 있는데요, 하지만 돈 나오는 구석은 찾기 어려운데 돈 나갈 곳은 왜 이리 많은지 항상 한숨만 나올 뿐입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노력만 한다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근성론이 대세였다지만 오늘날에는 금수저니 흙수저니 하면서 혼자만의 힘으로는 부자가 되기 힘들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도대체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 걸까요? 누군가는 "왜 안해? 돈 많이 버는 대기업에 들어가거나 사업을 차려서 성공하면 되잖아?"라면서 비난을 할 수도 있겠지만, 그게 쉽다면 누구나 다 부자가 되었을 겁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은 항상 돈은 없고 시간이 부족하다고 불만만 쌓아 나가는 우리들이 인생을 바라보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켜서 부자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살펴보고 인생을 보다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소한 변화들이 점점 쌓여 나간다면 지금보다 더 풍족한 삶을 스스로 만들 수 있다고 하니 벌써부터 그 내용이 기대가 되는 책이네요^^

'부자의 관점'의 저자인 사이토 히토리는 일본 기업인 긴자마루칸의 창업자이자 12년 연속 납세액 1위라는 기록을 세워 나가고 있는 유명한 부자라고 하는데요, 다수의 베스트셀러도 집필해 온 그가 이번에는 자신의 경제적인 풍요로움과 즐거운 마음을 담아서 부자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세상의 이치와 인간관계, 경제관념 등에 대한 내용들을 담아낸 책을 독자 여러분들에게 선보인다고 합니다. 사실, 지난 2017년에 처음 출간되어서 수많은 독자분들의 관심을 받다가 이번에 개정판으로서 새로이 그 모습을 다시금 선보이게 되었다고 하니, 이 책에 담긴 내용들을 통해서 실제로 도움을 받은 사람들이 많았음을 알게 해주는 것 같네요.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저자가 부자로서 성장할 수 있었던 인생을 바라보는 관점과 여러 생각들을 6개의 주제로 나누어서 차례대로 하나씩 들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사람들은 저마다 다른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고서 똑같은 일을 하더라도 서로 다른 방식으로 완전히 다른 결과를 내놓기도 하는데요, '부자의 관점'에서는 가장 먼저 우리들이 인생의 목표로서 삼고 있는 행복을 손안에 거머쥐기 위해서 필요한 행복의 원리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너무 편협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행동하지는 않았나 반성하게 해주는 여러 조언들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이지만, 그렇다고 세상이 나를 중심으로 돌아가지는 않기 때문에, 우리들이 평소에 너무나도 당연하게 여기던 사소한 것들 하나하나를 소중하게 생각하고서 다른 사람 또한 존중해 나간다면 그들 또한 나를 존중하고 소중한 존재로서 마주하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 항상 부정적인 생각 위주로 살아온 저에게 있어서 특히나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세상을 부자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우리들의 마음을 스스로 조절하고 절제할 줄 아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무엇이 좋고 나쁜지를 정하는 것은 내가 생각하는 바에 따라서 정해지는 것이기 때문에 나중의 행복이 아닌 지금 당장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현재 주어진 우리들의 상황에 맞춰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헛된 고집을 버리고 더욱 노력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해야 하는 일을 뒤로 미루는 것처럼, 오늘 행복할 수도 있는데 내일로 미루는 바보 같은 행동은 결코 하지 않도록 해야겠네요^^
그 밖에도, '부자의 관점'에서는 경제 지식이나 일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원리가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들도 수록되어 있어서, 평범한 내가 부자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바라보고 행동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지에 대해서도 하나씩 배워나갈 수가 있는 점이 꽤나 흥미로웠는데요, 머리가 아프기만 하고 지금 당장 별 도움도 안 된다고 해서 경제 신문 등의 내용들을 외면해왔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경제를 배워 나가는 습관을 기르고 나에게 진정으로 이득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부자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행동하면 부는 저절로 따라온다는 저자의 말처럼 저도 이 책에 나와있는 내용들을 참고해서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