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위 1%가 되기 위한 리셋 혁명
후지하라 가즈히로 지음, 서승범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두드림미디어에서 출간한 '상위 1%가 되기 위한 리셋 혁명'입니다. 조직을 떠나면 도태되는 것이 당연시 여기던 예전과는 달리 이제는 개인의 능력만 출중하다면 얼마든지 어느 분야에서나 상위 1%가 될 수 있는 시대가 바로 지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나는 지금이 좋아. 충분히 만족해라는 말만 되뇌면서 현재에 안주하여 회사에서 나오는 월급에만 의존하다가는 금전적인 문제 등의 여러 문제들에 시달리면서 살아가기 마련입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상위 1%가 되기 위해서 자신의 가치를 올려주는 방법을 배우고 이를 실천해 나가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죠. 이 책에서는 4가지 타입의 기준에 맞춰서 사람의 유형을 나눈 뒤에 그에 맞는 가치 향상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꽤나 흥미로운 내용이 담긴 책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상위 1%가 되기 위한 리셋 혁명'의 저자인 후지하라 가즈히로는 교육개혁실천가로서 본인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일본의 중학교 교장 자리까지 올라가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만큼 사람들을 가르치는 데에 있어서는 전문가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만큼 지금까지 여러 권의 저서들을 출간해 내고, 이번에도 독자 여러분들이 언제든지 다시 일어서서 상위 1%를 향해서 달려갈 수 있도록 새로운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CEO 타입 / 개인 사업가 타입 / 공무원 타입 / 연구자 타입의 4가지 유형에 맞춰서 자신의 가치를 향상시켜 나갈 수 있는 방법들을 차례대로 들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책의 첫 페이지를 펼쳐 보면 앞서 언급한 4가지 유형에 맞춰서 4가지 조건들이 제공되는 모습 또한 볼 수가 있는데요, 자신이 어떤 유형인지를 살펴봄에 앞서서 3개의 공통적인 조건을 먼저 살펴보고 이에 대한 내용들을 알아볼 수가 있었습니다. 프롤로그에서 들려주는 내용에는 일본인인 저자가 한국 출판본에서만 독자들에게 들려주는 추가 이야기를 시작으로 100명 중 일인자인 1%의 가치를 가진 사람이 되는 것은 어렵지만 충분히 도전해 볼 만한 것임을 강조하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그리고, 저자가 들려주는 공통 조건 3개 중에서 파친코는 일본에서만 하는 도박인 만큼 우리나라 상황에 맞춰서 보자면 사설 토토 정도로 해석하면 될 듯하네요. 일본의 10년 전 모습을 우리나라가 따라가는 경향이 있는 만큼 앞으로의 10년 동안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저자가 써 내려가는 조건들을 충족해 나가면서 경쟁자들을 뚫고 점차 상위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들게 해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 밖에도, '상위 1%가 되기 위한 리셋 혁명'에서는 공통 조건 외의 조건 4부터 조건 7까지의 내용들을 4가지 타입에 맞춰서 수록해 놓은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저는 경제적 가치를 지향하는 '개인 사업가 타입'으로 회사를 운영하면서 돈과 함께 권력까지 추구하는 것보다는 개인의 부를 쌓아서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조건을 추구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대부분의 MZ 세대들이 이에 해당한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 타입에 맞춰서 조건들을 걸어놓고, YES냐 NO냐를 독자 여러분들에게 제시한 다음에 그 조건을 만족시켜야지만 1%의 상위 인재로서 자신의 가치를 향상시켜 나갈 수 있음을 강조하는 것과 동시에 어째서 이 조건들을 충족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명쾌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큰 도움을 주는 책이었습니다. 당연한 내용인 듯하면서 사람들이 잘 지키지 않는 내용들이 담겨 있는 점은 제가 그동안 노력할 수 있었는데도 하지 않았음을 반성하게 되는 기회가 된 것 같기도 하네요!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