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기 속 기회를 만드는 부동산 투자의 기술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2030 투자 전략
윤재혁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9월
평점 :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매일경제신문사에서 출간한 '위기 속 기회를 만드는 부동산 투자의 기술'입니다. 최근 들어서 미국의 금리 인하가 시작되면서 자연스레 국내에도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는 곧 부동산 투자 시장에도 호재로서 작용하고 있는데요, 금리가 정상을 찍었던 코로나 시점에는 부동산을 영끌해서 산 여러 사람들이 곡소리를 낼 만큼 부동산 가격 하락과 대출금리에 대한 부담감이 심했지만 이제는 그 반대로 움직임이 흘러갈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견해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2030 젊은 세대들 사이에도 부동산 투자로 경제적인 자유를 꿈꾸고자 하는 분위기가 늘고 있는데요, 하지만 어느 투자나 마찬가지겠지만 부동산 또한 무지성으로 아무 물건이나 사놓으면 가격이 오르겠지 한다면 오히려 큰 손해를 보기 십상입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은 부동산 투자를 올바르게 시작하고 이익을 볼 수 있는 실전 부동산 매매 전략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들려주고 있습니다.
'위기 속 기회를 만드는 부동산 투자의 기술'의 윤재혁 저자는 21살 대학교 시절에 과외로 벌었던 500만 원으로 온라인 쇼핑몰과 사업을 처음으로 시작했지만 결국 이를 실패하고, 부동산 투자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사업하는 사람은 쉽게 망하지만 부동산 투자는 아파트와 같은 주거용 부동산에서 상업용 부동산에 이르기까지 자신이 얼마나 열심히 공부하고 발품을 파느냐에 따라서 충분히 안전마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선 지금까지도 부동산 투자를 이어나가면서 수익을 보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출간한 책을 통해서 저자가 부동산 투자를 이어오면서 얻은 경험과 실전 부동산 매매 전략 등에 대한 내용들을 2030 젊은 투자자들을 비롯한 여러 독자들에게도 전달한다고 합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부자가 되는 마인드와 부동산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시작으로 부동산 경매나 아파트, 상가 등의 실전 부동산 투자 등에 대한 내용들을 차례대로 들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느 투자나 마찬가지겠지만 투자의 시작은 시드머니를 꾸준히 모아가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은 돈을 투자하면 아무리 수익률이 높더라도 적은 수익을 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들이 평소에 하찮게 생각하던 택시비, 커피값과 같은 작은 금액들도 최대한 아끼고 저축하는 습관을 기른다면 나중에는 목돈이 되어 돌아오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이 돈을 통해서 부동산 투자 시장에 뛰어드는 것이죠. 소중히 모아온 돈인 만큼 나만의 확실한 투자 원칙을 세우고서 남들이 말하는 대로 끌려가지 않고, 주식 테마주 마냥 가격이 오른다고 고점에 사는 실수만 하지 않더라도 절반은 먹고 간다고 할 수 있겠죠. 특히, 부동산은 주식이나 코인 투자와는 다르게 매도하는 절차가 까다롭고 바로바로 매도할 수가 없기 때문에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우리들이 부자가 될 수 있는 올바른 마인드와 부동산 투자를 왜 해야 하는지, 지금이 바로 부동산 투자의 최적 시기임을 알려주는 내용들이 꽤나 흥미롭네요.
그리고, '위기 속 기회를 만드는 부동산 투자의 기술'에서는 본격적으로 부동산 투자에 뛰어드려는 독자 여러분들을 위해서 부동산 투자의 기초적인 내용들 또한 들려주고 있어서 여러모로 도움이 되었는데요, 내 눈에는 매력적인 부동산인데 이상하게 가격이 저렴하다 싶으면 무언가 문제가 있기 마련이죠. 맹지나 개발제한구역과 같은 투자가치가 없는 부동산이나 요즘 뉴스 등에서 사회문제로 떠어르고 있는 전세사기처럼 부동산 사기꾼들에게 농락 당하지 않고 현명하게 부동산을 매매할 수 있는 지식들이 담겨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빌라나 아파트, 토지 등의 여러 부동산 투자의 장단점과 경매나 공매 등을 통해서 이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들도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어요!
그 밖에도 '위기 속 기회를 만드는 부동산 투자의 기술'에서는 단순히 부동산 투자 이론 내용들을 알려주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부동산 투자에 뛰어들어 수익을 볼 수 있는 실전 부동산 투자 전략에 대해서도 들려주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앞서 언급한 경매나 공매 등을 활용하여 저자가 그동안 직접 투자했던 경험들을 살려서 아파트나 상가, 토지, 공장부지 등을 어떻게 사고팔 수 있는지와 분묘기지권 임야 문제 해결법과 같은 내용들도 배울 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현명한 부동산 투자 마인드와 부동산 투자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훌륭한 책이었네요!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