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B는 없다 - 오로지 하나의 목표에 전념해서 인생의 성취를 이루는 법
맷 히긴스 지음, 방진이 옮김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교보문고에서 출간한 '플랜B는 없다'입니다.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무언가 이루고 싶은 목표는 다들 한두개 쯤은 있기 마련인데요, 좋은 성적이나 직장을 희망하거나 투자 등으로 많은 돈을 번다는 등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항상 노력하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칭찬받아 마땅한 일이겠지만, 이러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꼭 명심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플랜B를 생각하면 안된다는 것이죠. 자신의 실패를 처음부터 염두에 두고 일을 시작한다면 성공을 위해서가 아니라 실패를 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거나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기에, 이 책에서는 성공을 꿈꾸던 사람들을 위한 가장 오래된 지혜이자 스스로에게 실패라는 선택지를 주지 않는 가장 뛰어난 성공 비결에 대해서 들려주고 있습니다.




'플랜B는 없다'의 저자인 맷 히긴스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식품, 라이프스타일, 미디어, 마케팅 및 기술 분야에서 성공적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는 RSE벤처스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라고 하는데요,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힘든 어린시절을 보냈지만, 약물이나 폭력 등의 나쁜 길로 빠지지 않고 자신의 미래 성공을 위한 플랜A만을 묵묵히 수행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고등학교를 중퇴한 뒤에 검정고시를 합격하고 대학교 로스쿨을 졸업하여 뉴욕의 최연소 시장 공보비서관 자리를 꿰찰 수가 있었다는데요, 그 뒤에도 꾸준히 플랜A에 매진한 결과로 자신이 목표하던 성공 인생을 만끽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출간한 책을 통해서 그가 다른 데 한눈을 파는 일 없이 자신의 성공을 의심치 않고 노력을 이어나갈 수 있었던 성공전략에 대해서 들려준다고 합니다.




"강을 건넌 뒤에 배를 태워버려라." 이 말은 그 유명한 로마의 정치가이자 장군이었던 율리우스 카이사르가 남긴 말인데요, 수적으로 열세였지만 전투에서 승리하고 싶었던 그가 스스로 자신이 타고온 배를 태우고 뒤가 없는 전투를 시작함으로써 마침내 승리를 거둔 일화에서 전해져왔다고 합니다. 이와 비슷한 일화들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여러 고전 속에 등장하기도 했던만큼,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있어서도 충분히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와 관련해서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는 일 없이 전심전력으로 앞만 보고 달려왔던 저자의 경험담을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론, 예비 방안을 마련하지 않고 외길만 걸어간다는 것은 위기가 닥쳐왔을 때에 보다 더 큰 어려움을 겪게될 수도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저자 또한 이러한 일들을 본인과 주변 지인들을 통해서 충분히 경험했던만큼, 플랜B 없이 자신의 꿈을 좇다가 때때로 밀려오는 실패에 대한 불안감이나 나에게 견디기 힘든 위기가 찾아왔을 때에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서 대처해야할지 현명한 방안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플랜B는 없다'에서는 성공을 위한 새로운 도전의 시기는 우리들이 이전의 목표를 달성해서 가장 잘나가면서도 바쁜 때임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이는 이전에는 감히 도전하기도 힘들 정도로 높은 수준의 목표일지라도 지금의 시기에는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것이므로 성공의 안락함에 취해서 인생을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성공에 이른 배를 스스로 불태우고, 더 큰 도전에 나갈 수 있도록 해야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도전과 성공에 이르는 과정들을 통해서 우리들에게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최고의 책이었습니다.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