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NJOY 일본어 메뉴판 읽기 - 원어민 MP3 제공
황미진 지음 / 넥서스 / 2024년 5월
평점 :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넥서스 출판사에서 출간한 'ENJOY 일본어 메뉴판 읽기'입니다. 요즘 국내 물가는 올라가는데 반해서 일본은 엔저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국내여행이 아닌 이웃나라인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거리도 가까워서 당일치기로 쇼핑과 식사만 간단히 즐기고 올 수 있는 만큼 일본 여행은 접근성도 좋고 비용도 크게 안 드는 수준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물론, 언어와 문화가 완전히 다른 나라인 만큼 수월하게 여행을 마치기 위해서는 일본어를 배워야 하겠지만, 한국인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일본 여행지에서도 기본적인 한국어 정도는 다들 알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중요한 것은 여행을 떠나는 우리들이 일본에서 즐기고 싶은 내용에 대한 기본적인 일본어를 숙지해야 되는 것이겠죠?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은 일본어는 몰라도 일본어 메뉴판은 읽고 말할 수 있도록 스시, 라멘, 편의점 음식 등의 다양한 일본 음식들을 18가지의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정리해 놓았습니다. 간단한 주문을 할 수 있도록 일본어 회화 내용까지도 같이 수록되어 있다고 하네요!
'ENJOY 일본어 메뉴판 읽기'의 목차를 살펴보니, 일본어를 모르더라도 먹고 싶은 음식은 꼭 먹고 올 수 있도록 장어덮밥이나 우동, 규동 등의 일본의 대표적인 음식들부터 시작해서 생선구이나 주먹밥, 소바와 같이 일본 가정식 음식들도 즐겨볼 수 있도록 그와 관련된 내용들이 차례대로 수록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넥서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우리말 발음이 함께 수록되어 있는 원어민 MP3 파일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일본 여행을 떠나기 앞서서 일본어 메뉴판 읽는 방법을 배우는데 큰 도움을 주는 책이었어요^^

일본은 우리나라만큼이나 곳곳에 편의점이 위치해 있고, 정말이나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을 편의점에서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일본 여행을 떠나는 분들 중에서도 일본 편의점 도시락이나 푸딩 등의 간식들을 맛있게 먹고 SNS로 인증샷도 남기는 게 유행이라고 합니다. 'ENJOY 일본어 메뉴판 읽기'에서는 일본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들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면서, 일본어로 읽는 방법까지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여 보여주고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일본 편의점에서 비닐봉지나 나무젓가락, 스푼 등이 필요한 경우에 이를 어떻게 말해야 할지 곤란한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 기본적인 회화 내용도 수록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일본 여행의 먹거리 중에서 라멘과 스시를 빼놓을 순 없겠죠. 우리나라에서도 먹을 수는 있지만 본고장에서 즐기는 맛은 또 각별한 맛일 테니까요^^ 저도 항상 TV 등을 통해서 일본의 장인들이 요리한 음식들은 어떤 맛일지 궁금했는데 'ENJOY 일본어 메뉴판 읽기'에서는 이러한 일본 가게에 직접 방문하여 주문할 수 있도록 일본어 메뉴와 간단한 주문 회화 내용들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ENJOY 일본어 메뉴판 읽기'에서는 샤브샤브나 스키야키, 일본 가정식 백반 등에 대한 내용에서부터 일본의 유흥주점인 이자카야 등에서 일본식 술을 즐길 수 있도록 그 가게에서 판매하는 추천 메뉴들과 간단한 회화를 수록해놓은 점이 제법 흥미로웠는데요, 책의 말미에서는 일본 식당에서 사용하는 기본적인 회화와 단어들을 한눈에 살펴보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모두 모아 정리해놓은 점도 좋았습니다. 저도 나중에 일본 여행을 떠날 때에는 이 책 한 권만큼은 꼭 챙겨서 가야겠어요^^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