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
김수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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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두드림미디어에서 출간한 '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입니다. AI 로봇 기술의 발전과 일상생활 속의 실용화가 이어지면서 기존에 사람이 하던 직업들이 하나둘씩 AI가 맡아서 진행하는 추세로 변화하는 것이 요즘의 시대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화나 온라인 상으로 고객들에게 영업을 하거나 문의, 상담 등을 담당하는 직업인 텔레마케터 또한 이러한 범주 안에 들어서 곧 사라질 직업군으로 분류되기도 했었죠. 하지만, 코로나 사태 이후로도 TM은 여전히 사람 없이는 제대로 굴러가지 않는 직업으로 각광받으면서 뛰어난 영업 실적을 통해서 억대 연봉을 누리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은 17년 차 텔레마케터가 들려주는 TM 영업의 기술과 노하우와 함께 행복하게 일을 하면서 버틸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들을 들려주고 있어서 큰 도움이 되는 책이었습니다.




'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의 김수경 저자는 지난 2007년에 보험회사 텔레마케터로 입사하여 벌써 17년 차의 경력을 자랑하는 베테랑 TM이라고 하는데요, 통화로 회사의 상품을 판매해야 하는 업무의 특성상 영업 실적의 압박에도 시달리고, 진상 고객들의 폭언 속에 하루에도 몇 번이나 퇴사하고 싶다는 욕구를 느껴 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랬던 그녀가 이제는 뛰어난 실적과 함께 회사에서도 인정받는 직원으로 성장하면서, 신입 직원들에게 우수한 TM이 되기 위한 커리큘럼 교육 자료로 활용되고 있을 정도라고 하니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 안 나오네요.

그리고, 이 책은 저자가 자신이 성공할 수 있었던 TM 영업의 기술과 노하우를 차례대로 알려주는 모습을 담아서 출간한 책으로서,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그녀가 억대 연봉의 TM이 되기까지 영업 뿐만 아니라 마인드 관리까지 어떻게 실천을 해왔는지 그 노하우들이 담겨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올 때면 대부분 카드나 보험 등의 영업 관련 내용들이 참 많은데요, 이게 한 두번이면 모르겠는데 어떻게 제 번호를 알았는지 여러 곳에서 계속해서 전화가 오다 보면 나도 모르게 짜증이 나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그리고, 이런 경험은 저만의 일이 아닌지라 대부분은 전화를 바로 끊거나 하겠지만, 간혹 영업 전화를 걸은 텔레마케터에게 화를 내면서 욕설까지 내뱉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의 저자 또한 텔레마케터 신입으로 입사해서 교육 연수를 마치고 부푼 마음을 안고서 투입된 전화 영업 업무에서 고객의 폭언을 듣고 큰 상심을 했던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일은 TM 업무에 있어서 반복해서 경험할 수 밖에 없는 일임을 빠르게 깨닫고선 자신만의 마인드 관리 노하우와 고객과의 대화를 부드럽게 이어나갈 수 있는 영업의 기술을 하나둘씩 배워 나가면서 실천해 왔다고 하는데요, 한 번 거래를 성사시킨 고객에게 추가 상품을 권유해서 실적을 늘려나간 저자의 수완이 참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텔레마케터 일을 시작한 분들은 자신이 얼마나 영업 실적을 남기느냐에 따라서 단기간에 억대 연봉까지도 챙길 수 있는 점을 강점으로 보고선 입사한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TM 업무는 고객을 얼마나 잘 설득하고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지가 곧바로 실적으로 넘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단순히 내가 언변이 좋다고 해서 뛰어난 TM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에서는 억대 연봉 텔레마케터로서 성공한 저자가 어떻게 자신이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는지, 영업을 할 때 활용해 온 자신의 영업 기술과 비결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친절한 말투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소개하는 정보력은 물론이고, 고객이 그 상담원과 계속해서 말을 이어가고 싶게 만들 정도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고객이 불만을 이야기하더라도 이를 매크로식으로 딱딱하게 답변하는 것이 아닌 진심 어린 답변을 통해서 그 고객을 다른 상품에 재가입 시키는 결과를 보여주는 TM 기술들은 TM 업무가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참고할 만한 내용들이어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그 밖에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7가지 노하우나 한 번 대화를 시작한 고객이 대화를 끊으면 시간도 낭비하고 실적에도 악영향이 가기 때문에 고객과의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는 영업 기술 등에 대한 내용들도 들려주고 있어서 제법 흥미롭게 읽어나갈 수가 있었는데요, 저도 보험이나 인터넷 가입을 어느 회사에서 어떤 상품을 가입할지 한참 고민하던 때에 텔레마케터 분이 지금이 아니면 이런 혜택을 얻을 수 없다, 지금 이 상품이 고객님에게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상품이라는 등의 내용을 듣고서 가입하게 되었는데, 이 책에 이와 관련된 내용들이 TM 영업의 기술 중 하나로서 등장하는 것을 보니까 더욱 신뢰가 가는 내용의 책이었습니다!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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