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두드림미디어에서 출간한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입니다. 비즈니스 업무에 있어서 최고의 마케팅 결과는 한 번 방문한 고객이 계속해서 우리 회사의 물건을 찾아서 구매하고,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도 추천해서 고객의 숫자가 계속해서 늘어가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훌륭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은 노력과 기술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막말로 단순히 저렴하게 물건을 판매한다고 해서 고객을 늘린다고 해도, 그다음에는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라이벌 회사의 물건을 찾아서 구매하는 1회용 고객만 양산될 뿐이니까 말이죠.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은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여 마케팅 하나만으로 연 매출 8억 엔의 성과를 달성한 최고의 마케터가 알려주는 고객 중심의 마케팅 기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제법 흥미롭게 읽어나간 책이었습니다!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의 저자인 간다 마사노리는 특이하게도 대학 시절에 외교관 시험에 합격하여 외무성 경제부에서 근무하다가 컨설팅 회사로 이직하여 현재는 회사 대표에 취임했을 정도로 회사의 매출을 극적으로 끌어올리는 데 재주가 있는 실천 마케터라고 하는데요, 자신의 경험을 발판 삼아서 수많은 경영자와 기업가를 지도하고 성장시켜 나가면서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로 출간했을 만큼 대단한 커리어를 자랑하는 저자가 이번에는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90일 만에 당신의 회사를 고수익 기업으로 바꿔라>의 속편으로서 이 책을 출간했다고 합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저자가 강력 추천하는 감정 마케팅과 한 번 붙잡은 고객을 놓치지 않고 충성 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차례대로 들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비즈니스의 세계는 실력뿐만 아니라 운도 따라줘야 하는 만큼 냉정한 현대사회의 자본주의 경쟁 체계를 여실히 보여준다고 할 수 있는데요, 반대로 말하자면 뛰어난 마케팅 노하우를 가지고서 고객들을 유치해 나간다면 수익을 극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는 이야기도 합니다.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에서는 이처럼 비즈니스를 하는 모든 분들에게 저자가 소개하는 마케팅 비법과 레슨을 들려주면서 그동안 자신의 마케팅 영업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생각되던 분들에게 특히나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담겨 있었습니다.


특히, 저자는 고객의 감정을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는 '감정 마케팅'을 적극 활용해서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아무리 좋은 광고를 만든다고 한들 고객의 입장에서는 기업에서 만든 과대광고로 여길 수도 있고, 이 회사의 물건이 아니더라도 라이벌 회사의 제품을 선택해도 되기 때문에 고객 유치에 어려움이 생길 수도 있겠지만, 감정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간다면 지인이 추천하는 제품은 보다 친숙하고 쉽게 구매하는 경향이 있는 것처럼 매출에 극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에서는 비즈니스를 하면서 빠지기 쉬운 4가지 실수에 대해 강조하면서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독자 여러분들에게 사전교육을 해줄 뿐 아니라, 감정 마케팅을 직접 실천하면서 본인이 겪은 실수들을 들려주면서 똑같은 실수를 하는 일이 없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힘들게 고객의 마음을 돌려놨는데 어이없는 실수를 통해서 고객이 빠져나간다면 그만큼 허망한 일도 없겠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고객이 계속해서 충성 고객으로 남을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훌륭한 감정 마케팅 가이드북이었습니다^^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