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첫 출근
이서영 지음 / 솔아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솔아북스 출판사에서 출간한 '블로그로 첫 출근'입니다. 최근 들어 계속해서 상승하는 물가 때문에 월급 만으로는 생활이 힘들어 부업에 뛰어드는 직장인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단기 아르바이트나 대리운전 등으로 부업을 할 수단이 제한되었지만 최근에는 온라인을 이용한 여러 부업 수단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블로그를 이용해서 적은 금액이지만 매달 꾸준히 부수입을 올리고 있는데요, 이 책에서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여 애드포스트 승인, 서평단이나 체험단 등의 인플루언서 활동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고 있는 수익화의 여정을 담고 있어서 꽤나 흥미롭게 읽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로 첫 출근'의 이서영 저자는 인문 작가이자 북테라피스트로서 초중고, 대학교, 대학원 등의 다양한 기관과 분야에서 인문 강의를 이어왔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솔아북스 출판사를 운영하면서 글쓰기나 책 출판, 영어 회화나 문법 등에 특화된 저자의 능력을 통해서 블로그를 베이스캠프 삼아서 온라인 세상으로 이전한 디지털 노마드 생활을 즐기는 중이라고 하네요. 이번에 출간한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여 서평단이나 체험단 등의 활동에 참여하여 수입 창출에 이르기까지 저자가 겪은 경험과 노하우 등을 들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 등의 SNS를 처음부터 수입의 수단으로 생각하고서 시작하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겁니다. 대부분 이웃이나 지인들과의 교류나 개인 생활을 써 내려가는 일기장이나 가계부 등으로 활용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블로그로 첫 출근'의 저자 또한 처음에는 일상을 기록하고 책을 읽은 뒤의 후기를 남기는 개인적인 용도로 블로그를 사용하다가 지난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브랜딩 수익화의 용도로 이용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예전에는 잡지나 라디오, TV 방송 등에 자신의 사연을 올려서 사은품 등을 타가는 사람들이 있었다면 이제는 온라인 매체의 발달로 인해서 서평단 등에 참가하는 분들이 대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서평단에 참가하기 위해서 '블로그로 첫 출근'의 저자도 처음으로 관련된 내용으로 블로그 글쓰기를 시작해서 서평단에 참가하는 등 가치지향 블로거가 되기 위한 도전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여정의 내용들이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어서 꽤나 흥미로웠습니다.




'블로그로 첫 출근'에서는 제가 주로 이용하고 있는 '레뷰 체험단'에 도전하는 내용들도 수록되어 있어서 관심 있게 읽어 나갈 수 있었는데요, 저도 지난 몇 년 간 레뷰를 통해서 다양한 도서 및 제품들을 받아서 해당 물품들을 별도로 구매하는 비용도 아끼고 취미생활도 즐길 수가 있어서 여러모로 도움이 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밖에도 이 책에서는 블로거 생활을 이어가면서 저자가 만난 다양한 이웃들과의 교류나 수익화를 이뤄내기까지 시도한 다양한 도전 내용들이 담겨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가 있었습니다^^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