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 - 대한민국 600만 소상공인의 현실
이상규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나비의활주로 출판사에서 출간한 '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크게 줄어들었던 소상공인들이 최근 들어서 다시 늘어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커피점 같은 프랜차이즈 가게에서부터 식당, 학원, 헬스장 등의 개인 오프라인 매장에 이르기까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돈도 버는 것을 희망하는 젊은 사장들의 도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소상공인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역시 마케팅이 얼마나 잘 되었는지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이 책에서는 치열한 마케팅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들을 상세하게 하나하나 실전사례들을 들어가면서 알려주고 있어서 큰 도움이 되는 책이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의 이상규 저자는 해외 물류 및 유통업계에서 겪은 여러 세일즈 경험을 토대로 뛰어난 마케팅 컨설턴트이자 저자, 기업가로 성공적으로 활동을 이어 나가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오프라인부터 온라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교육, 브랜드까지 수많은 업체의 마케팅 광고 대행 및 교육을 진행해 온 노하우를 토대로 이번에는 소상공인들이 성공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방법을 담은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변화된 온라인 마케팅의 변화 포인트에서부터 반드시 알아둬야 할 주요 마케팅 전략 및 실전사례 등을 차례대로 들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는 600만 개가 넘는 소상공인들이 자리 잡고 있다고 하는데요, 각자 다양한 생각과 포부를 가지고서 자신만의 가게를 연 것은 좋았지만 막상 장사를 시작하고 나니 처음 생각한 것과는 달리 수익은 안 나고 월세나 관리비 등으로 적자만 내다가 눈물을 머금은 채 폐업을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에서는 코로나19 이후로 기존 유통 및 마케팅의 한계점을 지적하면서 앞으로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중요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소개를 들려주고 있어서 절로 흥미가 돋는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


제 지인 한 분도 월급을 받는 직장인 생활과 더불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꾸준히 부수입을 올리고 있는 중인데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니 이제는 매장을 차려서 임대료 등을 내는 부담 없이도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서 부업 수익을 올릴 수도 있다고 하니 참 신기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이 책에서도 나오는 SNS 채널 트렌드의 변화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에서는 오픈라인 숍을 차린 사장님들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들에 대해서도 알려주는 내용들이 등장하는데요, 수제 케이크 가게나 미용실처럼 실제 성공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는 실전사례들을 통해서 이제는 자신의 가게를 크게 성장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등의 SNS 등을 통해서 인플루언서를 계속 모집해서 광고하는 이유가 이 점 때문인 듯하네요!


마지막으로, '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에서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정말 궁금해할 만한 온라인 마케팅과 관련된 질문과 답변을 100가지나 준비해서 수록해 놓아서 특히나 마음에 들었는데요, 원래대로라면 하나하나씩 발품을 팔아가면서 힘들게 얻어야 하는 정보들이었을 텐데,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아주 쉽고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어서 대한민국의 모든 사장님들에게 특히나 추천할 만한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북이었습니다^^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