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운을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
양대천 지음 / 메이트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메이트북스에서 출간한 '나의 운을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입니다. 오늘 하루도 주식종목의 주가창에서 오르고 내리는 숫자를 보면서 마음을 졸이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혹은 은행에 가만히 넣어만 두기만 하면 오히려 손해라는 생각에 투자를 서두르시다가 오히려 원금을 까먹고 손해만 보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은 재미있게도 사주명리학을 주식과 접목해서 오르는 주식 종목을 발굴하고 현명한 투자를 통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주식 투자 전략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저도 요즘에 투자하고 있는 주식 종목의 수익률이 올라가지 않아서 고민 중이엇는데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네요^^




'나의 운을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의 양대천 저자는 현재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로 재직 중인 분이라고 하는데요, 재무제표를 통해서 주식 투자 수익을 올리는 전작에 이어서 이번에는 지난 30년간 저자가 심취한 사주명리의 고전과 임상을 섭렵하면서 투자 이론과 접목한 뒤에, 그 실전 투자 전략을 담아서 출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나의 운을 살피고 절대 지지 않을만한 투자 시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사주명리와 관련된 내용들을 차례대로 들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리 실력이 좋은 주식 투자자라도 손실을 보기 마련인데요, 이제 막 주식에 쌈짓돈을 들고서 투자를 시작한 분들이라면 손실을 보는 경우가 더 잦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손실을 보다 보면 이를 회복하기 위해서 더 변동성이 크고 위험한 종목에 손을 대는 경우도 있는데요, '나의 운을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에서는 이렇게나 위험성을 동반하는 주식투자에 대한 주의사항을 들려주면서 단순히 투자 실력 하나만 가지고서는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사주명리를 통해서 나의 주식운을 알고서 투자 적기를 파악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주명리라고 하면 흔히들 미신이 아니냐고 비웃을 수도 있겠지만 '나의 운을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에서는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가 증명한 이론임을 강조하면서 과학적인 접근 방식으로 나의 주식운을 살피는 과정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주고 있어서 신뢰도가 올라가는 기분이었는데요, 주식투자의 1법칙부터 3법칙까지 사주명리와 결합한 주식 투자 전략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흥미롭게 읽어나간 책이었습니다.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