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 - 세상에 단 하나뿐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8단계 브랜딩 전략
마이크 김 지음, 이한이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1월
평점 :
디지털감성 e북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216/pimg_7581681684191092.jpg)
현대지성에서 출간한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입니다.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SNS를 살펴보면 이제는 그 SNS의 주인 이름보다 브랜드명으로만 기억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이만큼 독보적인 브랜딩 전략으로 통해서 자신만의 비즈니스를 실천하는 것을 '퍼스널 브랜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이러한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서 자신의 콘텐츠를 훨씬 좋게 만들고 비즈니스 면에서도 효율적으로 설계하는 8단계의 브랜딩 빌드업 전략을 알려주고 있어서 블로거인 저에게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되는 책이었습니다.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의 저자인 마이크 김은 미국의 유명 강연가이자 비즈니스 코치, 마케팅 전략가로서 주로 퍼스널 브랜딩이나 제품 출시 전략 분야에서 활약하면서 자신만의 인기 팟캐스트 채널도 운영 중이라고 하는데요, 자신의 퍼스널 브랜딩도 효과적으로 설계했지만, 여러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의뢰를 받아서 그들의 퍼스널 브랜딩을 돋보이게 만드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줬을 만큼,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딩 멘토로서도 활동한 경력을 통해서 이번에 출간한 책에서는 퍼스널 브랜드가 무엇이고 이를 어떻게 설계해야 할지 8P 전략도 들려준다고 합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216/pimg_7581681684191093.jpg)
퍼스널 브랜드를 설계하기에 앞서서 우리들은 스스로 무엇을 하고 싶은 것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을 브랜딩하여 대중들에게 소개하여 인식시키는 단계라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하기 싫은 일은 강제한다고 해서 효과적인 퍼스널 브랜딩을 설계하고 유지하는 건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에서는 퍼스널 브랜딩을 하고자 하는 독자 여러분들에게 그들이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묻고서 이를 퍼스널 브랜딩의 주춧돌로 삼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216/pimg_7581681684191094.jpg)
그리고, 퍼스널 브랜딩으로서의 기초를 세웠다면 이를 설계하여 완성하는 단계로 나아가야 할 텐데요,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이 만약에 자신이 파충류 키우기를 좋아한다면 내가 파충류를 좋아하게 된 이야기나 나의 브랜딩을 찾아서 올 손님들을 위한 정보들과 상품을 고객의 입장에 맞춰서 설계하면 되는 것이죠.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에서는 이러한 퍼스널 브랜딩의 설계를 관점과 퍼스널 스토리 / 플랫폼 / 포지셔닝 / 상품 / 가격 / 권유 / 협업의 8단계에 걸쳐서 진행하는 8P 전략을 소개하고 있어서 저처럼 SNS를 운영하고 있거나 앞으로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있어서 아주 훌륭한 멘토가 되어주는 책이었습니다!
디지털감성 e북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