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타 사수의 업무력 노트 - 회사는 절대 가르쳐주지 않는 일 잘하는 법
장은영 지음 / 미래의창 / 2023년 4월
평점 :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미래의 창 출판사에서 출간한 '일타 사수의 업무력 노트'입니다. 가정을 꾸리기 위해서, 원하는 물건을 사고 싶어서, 노후준비를 하기 위해서... 다양한 이유로 오늘 하루도 많은 사람들이 회사에 출근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텐데요,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저처럼 평범한 일반인은 로또라도 당첨되지 않는 이상은 생계를 꾸려가기 위한 돈을 벌기 위해서 일을 할 수밖에요. 하지만 일을 보다 편하고, 센스 있게 하는 방법은 존재한다고 합니다. 두 번 세 번 일하는 불상사를 방지하고 덜 스트레스 받고 더 효율적으로 일하는 기술을 알려준다고 하니 과연 어떤 내용일지 궁금해지는 책이네요!
'일타 사수의 업무력 노트'의 장은영 저자는 컨설팅 회사의 컨설턴트로서 삼성, SK, 현대, 롯데 등의 다양한 기업들의 경영 전략 수립 및 오퍼레이션 컨설팅을 담당해 왔다고 하는데요, 우수 직원상도 여러 차례 수상할 만큼 우수한 직장인인 그녀가 늘 어떻게 해야 일을 더 잘할 수 있을까를 14년이나 고민해 오면서 찾아낸 답을 이렇게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해서 출간했다고 합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회사 일을 하면서 허튼짓으로 내 시간을 낭비하는 비결에서부터 자신의 페이스를 지키면서 노력이 헛수고가 되지 않도록 효율적으로 일을 하는 방법, 일을 하는 힘든 와중에도 이를 버텨나갈 수 있었던 노하우를 아낌없이 들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타 사수의 업무력 노트'에서는 업무 기획에서부터 시간 관리, 커뮤니케이션, 업무 기술, 인간관계에 이르기까지 회사일을 하면서 보다 원만하고 스트레스 받지 않으면서 오랫동안 일을 해나갈 수 있는 인재가 되기 위한 비결들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저도 회사 생활을 하면서 맨땅에 헤딩하는 식으로 우여곡절을 많이 겪었고 지금도 고민 중인 사항들이 많아서 이 책에 있는 내용들이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특히 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부터 파악을 해서 그 문제의 원인은 어떤 방식으로 해결해 나가야 할지에 대한 답을 제시해 주고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20~30대의 젊은 MZ 세대들은 기존의 상사들과 가치관이 너무나도 다르다 보니 회사 업무를 보면서 커뮤니케이션 상의 갈등을 겪다가 회사를 그만둔다거나 하는 일이 잦아지고 있는데요, '일타 사수의 업무력 노트'에서는 이러한 MZ 세대들이 회사 생활을 하면서 유체이탈 화법을 탈피하는 방법에서부터 어떤 식으로 보고를 하고 상사와의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답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물론, 듣기 좋은 말만 하면서 답답하게 회사 생활을 하란 건 아닙니다.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하면서도 상사에게 욕을 먹지 않고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저자만의 노하우 또한 가르쳐 주고 있어서 여러모로 참고가 많이 되는 책이었네요!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