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SNS로 월 100 벌기
최하나 지음 / 더블:엔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더블엔에서 출간한 '평범한 SNS로 월 100 벌기'입니다. 물가는 오르는데 월급은 제자리걸음 하는 상황 때문인지 최근 들어 SNS를 이용하여 월급 외의 부수입을 올리는 데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본업에 지장이 가지 않으면서도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스케줄과 취향에 맞는 글을 올려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점이 이러한 크리에이터 생활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은 하루 30분으로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평범한 SNS 활동으로 월 100만 원의 달달한 부수입을 올릴 수 있는 정보들과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어서 꽤나 흥미롭게 읽은 책이었습니다.


'평범한 SNS로 월 100 벌기'의 최하나 저자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SNS 활동을 시작한 지 벌써 10년째 되는 크리에이터라고 하는데요,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고 지금도 왕성한 유튜브 활동을 하는 등 돈을 아끼고 벌고 불리는 것에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저자의 생각과 노하우가 담긴 내용들을 이번에 출간한 책에 꾹꾹 담아서 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블로그 / 인스타그램 / 유튜브 등의 대표적인 3가지 SNS에 대한 소개와 함께 어떻게 해야 이 SNS를 활용해서 돈을 벌 수가 있는지에 대한 정보들을 차례대로 들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SNS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나는 어떤 SNS 활동으로 돈을 벌 것인지부터 선택해야겠죠? '평범한 SNS로 월 100 벌기'에서는 부수입을 올릴 수 있는 대표적인 SNS 수단, [블로그 / 인스타그램 / 유튜브]에 대한 소개로 이야기를 시작하고 있는데요, 3가지 중에서 독자 여러분들이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의 SNS를 선택하여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들려주고 있습니다. 벤치마킹을 해볼 만한 유튜브 채널이나 블로그 등을 QR코드를 통해서 참고할 수 있도록 정리해 놓은 부분이 마음에 드네요^^


사실 저도 블로그 SNS 활동을 통해서 소액이지만 부수입을 올리기 시작한 지 5년 차에 접어드는 크리에이터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평범한 SNS로 월 100 벌기'에서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은 별도의 추가 장비나 돈이 드는 준비가 필요하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는 내용은 크게 공감이 갔습니다. 반대로, 유튜브는 카메라 등의 장비가 무조건 필요하기 때문에 초기 시작 비용이 든다는 단점이 있어서 큰맘 먹고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다가 금방 SNS 활동을 그만두고 중고 시장에 장비를 올리는 불상사가 생지지 않도록 곰곰이 생각해 보고 시작해야 합니다.




앞서 [블로그 / 인스타그램 / 유튜브]의 장단점과 간단한 사용 방법 등에 대해서 들려주었다면 '평범한 SNS로 월 100 벌기'의 마지막 장에서는 본격적으로 SNS로 돈을 버는 법에 대한 노하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아무리 SNS 활동을 왕성히 하더라도 현금화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말짱 꽝이겠죠? 자신의 SNS에 광고를 달아서 광고 수입을 올리거나, 체험단 / 기자단 / 서포터즈단 등의 활동을 통해서 간접 수입을 올리는 등의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저도 블로그 자체 수입보다는 물품을 후원받는다거나 해서 생활비를 아끼는 간접 수입 금액이 더 큰 경우가 많아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인 것 같네요!



북유럽(Book U Love)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