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미디어에서 출간한 '아름답다 추하다 당신의 친구'입니다. 이 책은 보기왕이 온다 시리즈로 유명한 사와무라 이치의 신작이기도 한데요, 이번 작품에서는 현대사회의 외모지상주의와 교실 카스트, 도시전설이 잘 어우러져서 저주라는 초현실적인 소재와 그 저주를 행하는 인간, 그리고 저주에 의해 사건들이 발생할 때마다 무서워하면서도, 피해자의 모습을 보며 즐거워하는 반 아이들의 야비하고 천박한 모습들이 등장하면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아름답다 추하다 당신의 친구'는 보기왕이 온다 시리즈로 유명한 사와무라 이치의 신작이기도 한데요, 제22회 일본 호러소설 대상을 만장일치로 수상한 필력을 자랑이라도 하듯이 초자연적인 공포와 현실의 공포를 섬세하게 엮어낸 고딕 호러 소설 분야에서 다양한 작품을 출간하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도 프롤로그부터 8개의 파트를 거쳐서 진행되는 이야기를 통해서 독자들은 여름 더위를 식혀줄 오싹한 공포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요스카도 고등학교 3학년 2반에는 '하무라 사라사'라는 이름의 뛰어난 미모와 카리스마를 지닌 여학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그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하는데요, 반의 친구들은 슬퍼하면서 그녀의 장례식장에 조문을 다녀오게 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자살을 할 이유가 없는 사라사였기에 2반의 담임이었던 마이카는 의문을 가지게 되지만, 사라사가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반의 이인자라고 할 수 있던 '노지마 유나'가 실세를 잡게 되면서 사라사에게 아부를 떨며 지내던 반 아이들이 이번에는 유나를 추대하기 시작하였고, 그렇게 사라사의 죽음은 잊히는 듯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