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틱 AI - 행동하는 인공지능의 탄생
파스칼 보넷 외 지음, 정미진 옮김, 김재필 감수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6년 1월
평점 :
예약주문



[똑똑한 도서소개] 한스미디어, 에이전틱 AI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인공지능 #AI #행동하는인공지능 #에이전틱AI 


​2026년을 맞이하는 필자의 각오는 남다릅니다. 개인적으로 어렵고 힘들었던 2025년이 지나고 이제 2026년을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인공지능 즉 AI 라 불리우는 것은 다른 도서들 보다 우선 독서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에이전틱AI 처럼 향후 인공지능 시장, 또는 책 시장에서 더욱 부각될 것으로 예상되는 도서들은 반드시 소개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읽고 이해하는 것은 물론 필사까지도 검토할 것입니다. 올해에는 특히 행동하는인공지능 이 이슈가 될 듯해서 여기에 대해서 어느 정도는 준비를 해야 하겠습니다. 향후 인공지능 관련 자격시험을 치르는 것에 대비할 수 있도록, 또한 치르지 않더라도 인공지능 관련 지식을 쌓는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인공지능을 보는 사람들의 시선이 많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재가 PC의 두뇌라고 일컬어지는 CPU의 신제품을 현장에서 살펴보기는 하겠습니다만 행사 이름에도 AI PC가 들어갈 정도이니 인공지능 시장이 얼마만큼 커졌는지는 짐작하고도 남음이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여러 인공지능 에 대한 이야기도 등장하고 있고 생성형 인공지능만 찾던 시대에서 이제는 조금 더 발전한 형태의 인공지능 이 나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사실 에이전틱AI 란 이야기는 제작년에 한 도서에서 듣긴 했습니다. 그당시 일반인공지능으로 표현되던 것이 AI에이전트를 거쳐서 에이전틱AI 로 명명된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는 에이전틱AI 라는 표현을 B2B 관련 정보통신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서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에이전틱AI 가 처음인만큼 당연히 책도 있겠지하고 생각했건만 그동안은 AI 에이전트 라는 표현만 몇몇 도서에서 잠깐 스쳐지나갔을 뿐 AI 에이전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그리고 전문적으로 다룬 도서가 거의 없다시피 해서 필자가 애를 태워야 했습니다. 물론 인공지능이란 것이 전 세계적으로는 이미 알려져 있긴 합니다만 국내에서는 인공지능이란 용어가 본격적으로 떠오르고 대두되기 시작한 것이 6개월 조금 넘어가서인지 아직 에이전틱AI 는 물론 일반적인 생성형 인공지능 차도 개념에 대한 정의가 전혀 되어있지를 않습니다. 행동하는인공지능 은 아예 전혀 몰랐고 지금 소개해 드리려는 도서를 통해서 처음 알았을 정도입니다. 



마치면서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 에이전틱 AI " 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행동하는 인공지능의 탄생 , 그리고 AI 에이전트를 이용해 비즈니스와 일, 삶을 혁신하는 법을 설명한 책입니다. 생각하는 인공지능을 넘어서 행동하는인공지능 의 시대가 왔다는 것을 이 책에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생성형 인공지능만 생각했지 행동하는인공지능 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던 필자로서는 새로운 지식을 얻고 이해할 수 있는 책이 되겠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비즈니스 리더나 전문가들, 인공지능에 관심을 가지고 호기심어린 시선으로 바라보는 독자들을 위한 안내서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필자는 이 책에 대해서는 독서와 필사를 병행하여 준비해 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AI #행동하는인공지능 #에이전틱AI #한스미디어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