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결국은 부동산
올라잇 칼럼니스트 16인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원앤원북스서평단 자격으로 원앤원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똑똑한 도서소개] 원앤원북스, 2026 결국은 부동산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투자처를 찾지 못한 사람들이 결국 찾는 곳은 다름아닌 부동산입니다. 이 부동산은 2020년 코로나 19와 2021년 중반부터 "경제적 자유" 란 이름으로 포장된 일부 중산층 이상의 탐욕을 상징하는 용어로 많이들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절정에 달했던 것이 2022년의 국내외 상황들 이었습니다.  올해 들어 그 흐름이 많이 꺾이는 듯한 느낌이 감지되고 있습니다. 2026년을 전망하는 부동산 관련 도서로 부동산의 흐름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학습해 보는 시간 마련하시기를 바랍니다. 


서점가에 "경제적 자유" 란 이름으로 도서 출간이 막 이루어졌을 때가 벌써 2 ~ 3년 전의 일이었습니다. 그때는 너나할 것 없이 경제적 자유 가 무엇이길래 이런 표현을 사용하는 지를 생각해 봤습니다만 최근 들어서야 그 의미에 대해서 조금씩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상류층의 탐욕을 살짝 순화한 표현이 바로 경제적 자유였습니다. 이 경제적 자유는 부를 거머쥐려는 사람들의 자기계발서 및 성공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중요한 콘텐츠로 받아들여졌으며 최소 2년에서 3년 정도 대한민국 사회를 지배했던 사상이었습니다. 



2025년도 이제 슬슬 저물어 가는 모양새입니다. 작년 12월 초부터 알 수 없는 무언가가 계속 작동을 하더니 지금은 다소 조용해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만 아직도 혼란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뭔가가 이래저래 난잡하면서 올 한 해는 혼란만 가중시켰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어느 정도는 안정을 되찾았다고는 합니다만 2026년 지방선거가 다가오면 부동산 시장에도 또다른 무언가가 일어날 것은 불보듯 뻔해 보이는 일입니다. 


2026년은 부동산 시장에도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지금은 증권시장 즉, 주식시장이 대세라고는 합니다만 부동산 시장도 많은 주목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2026년에는 지방선거까지 있어서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게 되는 시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부동산도 최근 흐름을 따라가야 된다고 생각했을 때 이제 부동산 시장도 변해야 산다는 말이 딱 어울리게 되는 타이밍이 곧 다가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럴땐 어느 정도 길을 알려주는 멘토가 필요한데 이 멘토가 무려 16명이나 되는 부동산 전망서가 출간되어 여러분들께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략하게나마 다룰 도서는 2026 결국은 부동산이란 책입니다. 이 책은 부동산 시장이 거대한 전환점을 맞게 된 지금 시점에서 보면 유익한 책이 될 것입니다. 한국 부동산의 구조적 변화를 추적하고, 불확실한 시장에서 방향을 잃지 않는 전략을 제시하는 책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또한 각 분야를 대표하는 부동산 전문가 16명이 멘토로 참여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작지 않은 중요한 도서가 될 것입니다. 예측하기 힘든 부동산 시장의 상황에서 길을 잃지 않는 나침반의 역할을 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부동산 전망서이기도 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