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6 멘토원 스포츠지도사 3주컷 2급 필기+구술 - 핵심개념+최신 4개년 기출+모의고사+무료강의
멘토원(이창원) 지음 / 김영북스 / 2026년 2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김영북스, 2026 김영북스 멘토원 스포츠지도사 3주컷 2급 필기+구술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스포츠지도사를 손쉽게 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그 과목별로 이해와 암기가 필요한 문제들이 몇 문제가 있고 어려운 문제들도 곳곳에 도사리고 있을 수 잇다는 생각으로 시험에 임해야 할 과목이기도 한데요. 스포츠지도사를 통해서 설령 전문적인 자격증까지는 아니더라도 일반 자격증을 취득해서 취업에 도움되는 것으로 만들어 나가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자격증 시험 관련 도서를 그동안에 여러 권을 소개하여 드렸습니다만 자격증 도서가 이젠 탑을 쌓아서 어디 존재하는 지 모를 정도까지 상황이 변한 것 같습니다. 이제는 도서소개 활동을 접어야 할 때라고 생각했습니다만 2026년 스포츠지도사 시험 대비 자격증 교재가 또다시 나와서 처음에는 많이 망설이기도 하였지만 그럴 수록 더욱 하고 싶은 욕심과 욕망이 강해지는 것을 도저히 막을 수가 없어서 결국 이번 한 번만 더! 라는 생각으로 자격증 관련 도서소개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스포츠지도사란 말을 듣고 스포츠지도사 관련 도서를 처음 소개한지 3년 됩니다. 스포츠지도사를 처음 도서소개했을 때에는 뭔 이런 시험이 다 있나 싶을 정도였습니다만 알고 보니 언제가 되었건 간에 한 번쯤은 도전해 봐야할 자격 시험 중 하나로 이해되기도 하였습니다. 제가 스포츠지도사 시험은 그동안 도서 소개를 여러차례 진행했었습니다만 이번처럼 간절한 마음, 그리고 합격하고 싶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진행했던 적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이번에 진행했을 때는 비장함이 묻어나왔습니다. "도서소개를 햇던 책 중에 한 가지는 자격증을 따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스포츠지도사 시험은 얼핏 보면 쉽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만 결국은 실기 혹은 구술(말로 하는 논술시험)이 자격증 취득 여부를 가른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스포츠지도사 책을 볼 때에는 처음에 스포츠 및 체육에 대한 배경 지식 또는 일반 지식과 상식을 얻겠다는 다소 가벼운 마음가짐으로 출발하시고, 용어는 대체로 평이하지만 어려운 것이 튀어나올 때가 있는 관계로 처음에 개념 및 용어 정리할 때부터 최선을 다해야 하는 자격증 시험입니다. 특히 이론을 잘 정리하여 두면 구술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준비를 아주 확실하게 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마치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략하게나마 다뤄볼 책은 2026 김영북스 멘토원 스포츠지도사 3주컷 2급 필기 + 구술 이란 책이 되겠습니다. 이 책은 시험에서 출제되는 핵심개념을 다루었는데 지난 4년간의 기출문제를 분석해서 출제율 높은 개념, 출제 가능성이 비교적 높은 개념을 중심으로 압축하였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보통 스포츠지도사 책들 중에는 두꺼운 책들도 몇몇 있는데 이번에 살펴본 멘토원 스포츠지도사 2급 필기 도서는 책의 양을 비교적 얇게 제작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필자는 이 책을 열심히 읽어서 향후 자격증을 보는데에 있어서 자신감을 가지게 되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