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시작해도 늦지 않은 주식 공부
곽유정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원앤원북스서평단 자격으로 원앤원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똑똑한 도서소개] 원앤원북스, 오늘 시작해도 늦지 않은 주식 공부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주식 투자를 처음 도전해 보는 사람들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주식 용어가 너무 어렵고 딱딱하다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는 주식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생기는 문제로 주식과 관련된 초보적인 정보는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함에 있어서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식 입문자들을 위해서 잘 정리된 책으로 주식 공부를 시작함과 동시에 증권시장 내지 주식 시장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다지는 시간 마련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최근 주식관련 책을 많이 소개를 해 드렸습니다만 그간 소개한 책들은 대부분 주린이 즉, 주식 초보자들에게는 아무런 쓸모가 없으며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고 하더라도 주식투자 입문자들이 보기에는 조금 어려운 내용이 많았으며 최근 주식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에 대한 해설도 빠진 책들이었습니다. 이의 간극을 메우려면 반드시 주식 초보자 및 주식 입문자를 위한 도서가 필요하겠다고 생각하던 중이었습니다. 저로서는 생각 이상으로 절박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주식 초보자, 주식 입문자, 그리고 일명 주린이들을 위한 책 1권과 현재의 증권 시장 상황에 대해서 적은 책이 있어 한 번 읽어보기 위해 도서소개 활동을 중단해야만 하는 상황임을 알면서도 소개를 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주식에 대해서 문외한이라 주식 관련 책은 꼭 곁에 두고 싶었고 그 중 주식 초보자를 위한 책 만큼은 꼭 필요하였습니다.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어느 서평단에서 주식 관련 책에 대한 도서 서평을 맡게 되었을 때부터입니다. 주식 그래프가 보여주는 현란함에 빠져들어 주식공부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으나 그 후 책의 유혹에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돈을 벌려면 주식을 해야만 하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주식투자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도서가 필요하기에 필자는 서둘러야 했습니다. 그런데 해당 도서를 살펴보니 내용이 너무나 어려웠습니다. 순식간에 어려운 단어들도 튀어 나오고 속칭 주린이인 필자로서는 두꺼운 책을 감당해내기가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그래서 필자가 생각해 낸 것이 바로 책의 두께보다 주식 입문자들을 위한 책을 한 권 보자고 생각하던 중 우연치 않게 좋은 도서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필자가 그렇게 바라고 원했던 주식 투자의 기초 및 용어 해설서를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략하게 다룰 책은 오늘 시작해도 늦지 않은 주식 공부란 책입니다. 이 책은 전형적인 주식투자 초보자 및 증권투자 입문자들을 위해서 쓰여진 입문서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책입니다. 처음에 주식투자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부터 시작해서 모의투자, 세금, 수수료, 경기순환, 배당주, 스펙주, 그리고 재무제표 읽기까지 주식, 그리고 회계에 대한 기초적 설명이 잘 구성되어있는 책입니다. 필자는 이 책을 자격증 공부 도중에 심심풀이로 혹은 자격증 공부하다가 졸릴 때, 그리고 나른할 때 한 번씩은 읽어 볼 예정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