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쌤과 함께 처음 시작하는 SNS 디자인 캔바 - 2026 캔바 업데이트를 반영한 가장 빠른 신간 캔바 기초, 응용, AI 활용, SNS 디자인까지
써니쌤 강성은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시원출판그룹, 써니쌤과 함께 처음 시작하는 SNS 디자인 캔바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새로운 SNS 및 인공지능 툴이 많아지고 있음에 따라 무언가 새로움을 추구하려는 느낌도 슬슬 생기곤 합니다. 그 중 필자 개인적으로 처음 만나는 디자인 툴들도 적지 않은데요. 이제서야 뒤늦게 이름을 들어보게 되는 디자인 툴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필자가 여태껏 한 번도 써 본 경험이 없는 디자인 툴을 설명한 책과 함께 즐거운 디자인 생활을 누리셨으면 합니다. 


필자가 디자인 쪽을 제대로 학습하지 못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관련 도서들을 주섬주섬 수집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간 도서를 소개하는 것에 대한 끝없는 욕심과 탐욕 문제 때문에 한 권만 더 한권만 더 하다가 학습해야만 할 기회를 여러 번 놓치게 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탐욕이 도를 넘게 된 것 같습니다. 결국 어느 순간에 놓았던 정신줄을 차리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몇 권의 도서 서평만 더 등록하고 도서 소개 활동은 1달에 1 ~ 2권 정도만 진행하려고 합니다만 솔직히 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ㅋㅋㅋ). 



필자가 평소 때 배우지를 못해서 아쉬움이 많이 남아 있는 분야를 꼽으라면 각종 자격 시험, 외국어 시험, 컴퓨터 프로그래밍(코딩), 생성형 인공지능 학습, 반응형 웹페이지와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컴퓨터그래픽, 디자인 공부를 듭니다. 남은 여생동안 얼마나 학습이 가능하고 공부가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젠 책이 있으니까 최선을 다해서 배워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컴퓨터그래픽, 그리고 디자인 공부는 반드시 해야 할 핵심 과제 중 하나로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항상 앞으로가 중요하다고 입버릇처럼 되뇌이지만 신간이라는 욕심앞에서는 번번이 무너지곤 합니다. 


필자가 캔바란 디자인 툴을 알게 된 시점은 지난  9월 어느날이었습니다. 필자가 서평단 응모를 위해서 열심히 찾아보던 중 캔바란 디자인 툴이 있음을 그때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필자는 도서 서평단 아니면 책을 가질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도서 소개 활동에 최선을 다해야만 할 시기였습니다. 저는 정보가 부족했는지 캔바란 디자인 툴에 대해서 전혀 몰랐을 시점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그렇게 바라던 캔바 관련 도서가 도서 소개를 포함한 인플루언서 활동을 사실상 정리하려던 바로 그 시점에 나와주게 된 것입니다. 필자 입장에서 보면 확실하게 마무리를 지을 수 있는 게임체인저가 등장한 것입니다.



마치면서


캔바와 관련해서 반드시 봐야 할 써니쌤님 책이 최근 출간되어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캔바의 기초부터 응용까지를 다루고 있는 책인 써니쌤과 함께 처음 시작하는 SNS 디자인 캔바가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도서인데 이번에 개정판으로 다시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2026년을 준비하는 업데이트를 가장 먼저 반영한 최신 개정판이 되겠습니다. 처음 학습하는 분들이 혼동을 일으키지 않도록 2026년판으로 준비한 최초의 도서라는 점에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겠습니다. 또한 새로 바뀐 홈 화면부터 인공지능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빠짐없이 다룬 이른바 캔바의 교과서라 불리우는 책입니다. 2026년 캔바의 모든 것을 한 권에 다룬 책으로 필자 입장에서는 읽고 실습하고 싶어 했던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