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학기 공부법 - 성적 급상승을 부르는 진짜 공부의 시작
박인수 지음 / 성안당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성안당출판사, 한 학기 공부법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제 10월의 진짜 시작점입니다. 추석연휴를 지났더니 어느새 10월 중순입니다. 다음주 이마음때면 기온이 급강하한다고 합니다. 변덕스러운 날씨에 건강 관리를 조금만 신경 써 주시고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성적이 쑥쑥 올라가는 한 학기의 공부법으로 진짜 공부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쯤 이해해 보는 시간 마련하셨으면 합니다. 


학창시절에 학사운영을 크게는 1년으로 하는데 매해 3월부터 그다음해 2월까지 하고 6개월씩 1학기, 2학기로 나누어서 진행했던 기억을 아마 간직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학기와 학기 사이에는 방학을 두어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도록 하는 것도 지금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새롭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사실 초중고 그리고 대학교에서 공부하지만 대체적으로는 다 똑같은 방식으로 1학기, 2학기가 각각 적용이 된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1980년대나 2025년 현재의 교육과정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직장인들도 한 번은 공부를 해야 합니다. 필자는 최근 책 소개를 하면서 공부에 대한 갈증이 많음을 느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 및 최근 관심을 모으는 반응형 웹이라고 하는 인터랙티브 웹 페이지, 그리고 영어 같은 경우에는 꽤 오랜 시간동안에 걸쳐서 공부를 해야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텐데요. 필자도 현재 몸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제가 신간도서소개 활동을 한동안 자제하려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지식 도서에 대한 정독, 그리고 필사가 주목적입니다. 필자가 이번에 소개하여 드리고자 하는 것은 바로 한 학기동안 최선을 다해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는 도서는 한 학기 공부법 이란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성적 급상승을 부르는 진짜 공부의 시작이라는 부제목이 필자의 마음을 울립니다. 필자가 이 책을 알지 못했던 32년 전 이마음때 고등학교 수학 성적이 100점 만점에 20점에서 30점을 받았던 적이 한 때나마 있었는데요. 그 당시 이 책이 출간되어서 읽었다면 필자도 성적이 조금이긴 하지만 올라갔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자격증, 컴퓨터, 그리고 어학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할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봅니다. 한학기 공부법은 본래 중,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들 필독서리긴 하지만 제가 보더라도 정말 좋은 책이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마치면서


한 학기 공부법에 대해서 조금  더 소개를 드리자면 옛날 학력고사 시절 주입식 교육에서 완전히 탈피해서 반복학습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맞춤형 학습루틴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성적 향상을 할 수 있는 방법과 혼자서도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 한 권으로 끝내는 공부 습관, 학습전략 그리고 동기부여를 통해서 성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책입니다. 필자는 이 책을 신간 도서소개를 막 끝내고 난 뒤에 살펴볼 예정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