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것이 금융논술이다 10.0 : 국제산업 편 - 2024~2025년 최신 개정판! 금융기관·금융공기업 합격을 위한 금융논술 비법서! ㅣ 이것이 금융논술이다 10.0
김정환 지음 / 성안당 / 2025년 9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성안당출판사, 이것이 금융논술이다 10.0: 국제산업 편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추석 연휴도 어느덧 다 끝나가는 것 같습니다. 나머지 날들 잘 쉬시고 추석 연휴 이후의 일들을 잘 설계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금융기관과 금융공기업 합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 지 그리고 금융논술 중 국제 산업편은 어떤 문제가 출제되는지를 제대로 이해하셔서 시험 준비에 만전을 기하심은 물론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시험 트렌드까지 이해할 수 있는 시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가을을 맞이하여 슬슬 찬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조금 뒤면 본격적인 취업시즌이 시작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시험을 치를 것인가이고 시험을 무엇으로 치르겠다고 결정했다면 교재 선택은 먀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늦깎이로 직장에 들어갔습니다만 공부를 조금 더 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한 때 책 욕심을 많이 부리기도 했으나 그 욕심이 화를 불렀던 적이 있어서 이제는 욕심을 없애는 쪽으로 방향을 잡을 예정입니다.


이제 추석 연휴가 지나고 나면 슬슬 취업준비생들은 취업시즌으로 접어들게 됩니다. 사실은 저도 일을 하는 상황에서 시험공부를 해야 원칙이지만 나이로 보면 그런 시기는 사실상 지난 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식 및 최근 출제 트렌드를 익히는 것은 꼭 필요합니다. 필자로서는 보고 싶은 자격증 시험은 있긴 합니다만 이 수험서 때문에 다른 시험공부에 지장을 줘서는 안된다는 생각때문에 마음이 이래저래 복잡합니다. 그래서 이 책은 지식을 쌓는 정도로 머무르려고 합니다.
금융논술시험은 엄청 어렵습니다만 그 어려움을 반드시 뚫고 이겨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금융기관과 금융공기업 에 원서를 내고 들어가기 위해서 시험을 반드시 치러야 하며 이 과정에서 나온 것이 바로 금융논술이란 것입니다. 금융 논술은 기존에 치르는 객관식 시험과 시험 형태가 전혀 틀려서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또한 문제에 출제될 것으로 예상되는 최근 국제경제 및 국제산업 문제도 다루는 관계로 그 부분에 대한 공부와 독서를 강화해야 합니다.

마치면서
이번 포스팅에서 아주 간략히 다룰 도서는 이것이 금융논술이다 10.0: 국제산업 편 입니다. 이 책은 금융 논술 중 국제 경제와 관련한 것을 다루는 책으로 국제적 이슈와 관련된 논술에 대해서 다룬 전형적인 금융논술 시험 대비 교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책을 잘 이해하게 되면 국제 경제와 국제적 산업 및 국제 금융 쪽 분야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해질 뿐 아니라 논술에 대한 효율적 공부 방법 내지는 접근법을 제시해 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필자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국제금융에 대한 어느 정도의 지식을 습득하는 용도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