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스몰 토크 이렇게나 쉬웠다니
김영욱 지음 / 모티브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모티브출판사, 영어로 스몰 토크 이렇게나 쉬웠다니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영어 말하기 시험인 토익 스피킹이나 토플 말하기시험, 그리고 토익 파트 1에서 4까지를 총괄하는 토익리스닝과 토플리스닝을 준비하는 데 있어 기본적으로 필요한 스몰토크를 제대로 익혀서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뿐 아니라 시험에서 고득점을 따는데 도움이 되는 말하기를 꼭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찾아오게 되길 간절하게 바랍니다. 


영어는 반드시 배워야 합니다. 모든 외국어의 기본이 되는 것이 영어이고 이 영어를 모르게 되면 누구와도 소통할 수 없으며 또한 다른 외래어, 신조어를 이해할 수 없게 됩니다. 우리가 영어, 영어 하는 이유가 바로 외국인과의 소통을 위해서도 그렇고 또한 만국공용어라는 특성 때문에 그렇습니다. 영어를 잘하는 방법이야 여러 가지가 있긴 합니다만 제 생각에는 무조건 리스닝부터 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이것은 진정한 의미에서의 영어를 잘 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특히나 영어 관련 자격 시험을 준비한다면 꼭 필요한 것이 영어 듣기와 말하기 능력입니다. 이 영어 듣기와 말하기 능력의 기초요 기본이 되는 것은 짧은 말하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 짧은 말하기 실력은 저절로 길러지는 것은 아니며 많은 훈련과 연습, 그리고 노력으로 얻어낸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흔히 영어 말하기 잘하는 방법 중 하나는 짧은 말, 즉 스몰 토크를 단 몇 가지로 패턴화시키고 영어에서 최고로 많이 사용하는 일상 표현을 잘 정리하여 활용한 도서가 최적의 도서라고 봅니다. 


그런데요. 영어포기자에서 토익 고득점을 노린다는 게 말처럼 쉬운 것만은 아닙니다. 영어를 포기하는 사람들은 영문법이 어려운데다 영어 독해가 생각보다 힘들어서 그렇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소하고 뿐만 아니라 영어로 대화하는 것을 쉽고 재미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국내에 몇 권정도 등장했습니다. 그 중 한 권이 있어서 지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스몰 토크를 하는 사람들, 영어 초보자, 영어 포기자들은 반드시 봐야 하는 도서인 영어로 스몰 토크 이렇게나 쉬웠다니 가 되겠습니다. 



마치면서


영어로 짧은 말하기가 효과적인 것은 학창시절 국어 시간에 했던 짧은 글짓기 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이해가 가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살펴본 영어로 스몰 토크 이렇게나 쉬웠다니 라는 도서는 영어의 짧은 표현도 잘 기억이 나지 않아서 영어를 잘 못 쓰는 모두를 위한 도서인 것입니다. 이 책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일상적인 표현 90개와 패턴 50개에 대해서 100% 활용법을 담고 있는 책이 되겠습니다. 예문이 짧긴 하지만 임펙트가 있어서 영어 실력을 상승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필자는 이 책과 영어 기초 문법 책을 통해서 영어와 최대한 친해지려 노력할 것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