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경영하는 명리학 1 - 오행으로 읽는 삶의 원리 운명을 경영하는 명리학 1
김문식 지음 / 지식과감성#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도서출판 지식과감성, 운명을 경영하는 명리학 1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제 계절도 여름을 넘어 가을로 가고 있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몇년간 바라보는 시선이 그럭저럭 좋지 않았던 명리학과 음양 오행학을 제대로 공부한 사람의 책을 보시고 나다운 삶을 디자인할 수 있는 방법과 삶의 지혜와 삶의 원리를 깨닫게 되는 소중한 시간 맞이하셨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세상을 살다보면 삶은 평온하지만 무료하고 색깔이 없는 삶을 살아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바쁜 일이라고 하더라도 매일 똑같은 일상에 치여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삶의 방식을 바꾸어 보기도 합니다만 돌아오는 것은 늘 보면 다람쥐 쳇바퀴 돌 듯 하는 일상 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삶에서 벗어나야 할 때가 간혹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 우리가 만나야 할 곳은 오로지 책 뿐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좋은 도서를 찾느라 하루가 모자라고 좋은 책도 많이 만나게 됩니다. 



이러한 명리학이 사주와 연관지어지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사기업에서 마케팅전략을 짜는데 소비자의 입장, 그리고 생각은  도외시한 채로 사주, 명리학과 일부라도 관련된 전략을 짠다면 처음에는 신선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이것이 계속 이어지면 소비자의 외면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매우 신중해야 한다고 봅니다. 명리학은 동서양 철학을 공부할 때처럼 삶과 무관하지 않음을 늘 가슴속 한 가운데에 품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명리학은 늘 공부하고 싶었던 분야입니다. 그 명리학 관련 도서가 최근 출간된 사실을 파악하고 여러분들께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운명을 경영하는 명리학 1이 되겠습니다. 우리가 삶을 살아가려면 철학도 중요합니다만 동양 철학에 기반한 학문이라 할 수 있는 명리학을 제대로 학습해야만 나다운 삶을 살아감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명리학이라는 것은 어머니 뱃속에서 나올 때, 즉 태어날 때부터 부여받고 있는 이른바 인생에 대한 사용 설명서 를 읽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인생에도 전자제품처럼 사용과 관련한 설명서는 꼭 필요한 부분인데요. 그 부분을 명리학이라는 학문이 채워주고 있는 것입니다. 



마치면서


최근 명리학과 비슷한 사주를 정책에 이용한 사례가 등장하여 화제가 될 조짐입니다. 명리학은 단순히 길흉화복을 점치는 학문으로 이해하면 안 되며 우리 삶과 밀접해야 합니다. 인간의 삶과 유리된 학문은 쓸모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인데요. 이번에 살펴본 운명을 경영하는 명리학 1 은 오행으로 읽는 삶의 원리 가 부제인 책으로 삶을 통찰하는 지혜의 첫걸음으로서의 명리학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본 도서가 되겠습니다. 필자로서는 철학과 더불어 명리학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이 책을 읽고서 들게 되었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