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디테일 - 중등부터 시작하는 공부법의 모든 것
한정윤.오인경.윤소정 외 10명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체인지업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똑똑한 도서소개] 체인지업북스, 공부의 디테일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공부를 열심히 할 수 있는 올바른 방법을 배우고 익혀서 자격증 시험 공부에도 일정하게 바로 적용하여 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최근 급변하는 사회에서 공부로 사회와 담을 쌓으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음을 봅니다. 특히 수학, 영어, 일본어 등을 공부하다보면 시간가는 줄을 모르고 특히 유튜브를 통해서 업로드되는 강의를 듣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해당 영상에만 신경을 쓰게 되어 사회 문제에는 거의 관심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필자도 현재 그렇게 하기 위해서 노력중이긴 합니다만 중요한 도서들이 8월 중순 이후 막 쏟아지게 되다 보니까 정신을 제대로 차리지를 못하는 상황이 반복되는 듯 합니다. (ㅋㅋㅋ)



공부는 평생 하는 것이라는 이야기가 절로 나오는 최근 상황입니다. 필자는 그동안 영어, 일본어, 컴퓨터, 자격증 쪽의 공부를 위해서 도서를 구했습니다만 더욱 중요한 도서가 자꾸 탐나다보니 공부의 기회를 자꾸만 놓치고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공부하는 방법을 익히기 위해서 절대 필요한 부분이 공부하는 방법을 배우는 도서는 무조건 도서 소개를 써서라도 책을 읽을 기회를 가져야 되겠다고 늘 생각을 하고 있고 이러한 책을 모두 읽으면 자격증 공부에 적용 가능하도록 최대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올바른 공부법인지, 그리고 그 어렵다는 서울대학교 1등급을 달성하기 위한 공략은 당장 자격증을 준비해야만 하는 저에게는 꼭 필요한 교재라 생각하여 이에 해당하는 도서를 찾던 중 저에게 딱 맞는 교재가 있어 소개하여 드립니다. 이번에 다룰 도서는 공부의 디테일 입니다. 이 책은 중학교 때부터 시작하는 공부법의 모든 것에 대해서 제대로 다룬 책이 되겠는데요. 서울대학교 선배들의 몰입공부법 완결판이라는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책입니다.



마치면서


필자가 공부의 디테일 에 주목하게 된 부분은 이 책은 비록 수능 및 내신을 준비하기 위한 도서라고는 합니다만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자면 모든 학습과 공부는 다 비슷하다고 보면 필자의 자격증 시험 공부에도 요긴하게 사용될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이 책을 읽을 예정입니다. 또한 이 책과 함께 제공되는 서울대생의 실전 1등급 공략집은 필자가 자격증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꼭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해서 비록 공부할 모습도 다르고 공부할 종류도 다르지만 공부법을 익히는 데 이 책의 쓰임새가 있다고 생각하면서 읽어볼 계획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