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플 TOEFL Reading - 고득점을 위한 토플 리딩 기본서 시원스쿨 토플 TOEFL
시원스쿨 어학연구소.류형진 지음 / 시원스쿨LAB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시원출판그룹, 시원스쿨 토플 리딩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토플 시험에 있어서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토플 리딩에 대한 학습을 통해서 토플 문법 및 어휘, 독해 등을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저는 토플은 거들떠 보지도 않았습니다. 토익만 열심히 하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생각했던 것이 헛된 꿈에 불과했다는 것을 이번 시원스쿨의 토플 관련 다양한 도서를 소개하면서 알게 됐습니다. 그러나 생각이 최근 바뀌게 되었습니다. 토익 준비를 위해서 토플교재는 "반드시" 라고는 볼 수 없겠으나 꼭 필요한 교재라고 생각했습니다. 토플은 토익보다 배가 어려운 줄 압니다만 토플 문제를 풀다 보면 토익에 대한 자신감이 어느 정도 선까지는 길러진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토플은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 입니다. 이 중 쓰기를 뺀 3분야를 확보하고 오는 9월 중하순부터 본격적인 영어 공부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저는 이 기회가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토플 읽기 교재는 토익 교재에 비해서 난이도가 훨씬 높기에 기대가 되고요. 몇 개의 문제를 풀어보긴 했습니다만 매우 어려웠습니다. 이런 문제를 풀어내야 차후 토익 시험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에 이미 보유하고 있는 토플 보카와 함께 살펴볼 것입니다.


이번에 살펴볼 도서는 시원스쿨 토플 리딩입니다. 이 책은 토플을 출제하는 미국의 ETS의 공식 자료 및 기출 문제에 대해서 완벽 분석한 책이 되겠습니다.  기출문제를 반영한 실전 문제를 통해서 토플 리딩시험의 적응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더구나 저처럼 토익 시험 준비를 위해서 토플 리딩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문제를 분석하고 토익 고득점을 따기 위한 전략에 대해서 엄선된 토플 문제를 통해서 간접적으로나마 확인할 수 있는 점에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물론 영어 기초 문법 도서와 토익 기초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동시에 토플 리딩 도서도 함께 참고할 예정입니다.



마치면서


영어는 처음부터 어렵게 접근해야 하는 언어입니다. 영어를 알파벳부터 배우는데 너무 쉽다고 생각했다가는 큰 코 다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필자는 영어와 일본어가 다르면서도 비슷비슷한 언어라고 생각합니다. 토플 리딩은 영어의 모든 시험 중에 최고로 여려운 시험이긴 합니다만 영어의 기초와 기본이 튼튼하게 갖추어져 있다면 넘지 못할 산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살펴본 시원스쿨 토플 리딩 이란 책은 한번씩은 읽어 보고 열심히 공부해서 기존에 보유한 토플 및 토익, 그리고 각종 영어 관련 도서들과 함께 활용해 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