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전 회계‧세무 길라잡이 - 초보자도 바로 써먹고 바로 돈이 되는
김한미.정소라.홍지연 지음 / 알파미디어 / 2025년 7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알파미디어, 실전 회계 세무 길라잡이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하

반기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7월이 다 지나가고 어느새 8월입니다. 이때쯤 되면 세월이 엄청 빠르구나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며 시간을 최대한 나누어 써야 하겠다는 생각을 해보게끔 합니다. 최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찬 음식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폭염의 날씨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일하다가 선풍기 또는 에어콘을 찾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에 맞는 음식도 함께 찾게 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위 먹지 않게 건강에 최대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학공식만큼 어렵기로 소문난 회계, 그리고 세무의 실전 감각을 키워서 향후 회계나 세무분야에서 써먹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보시길 바랍니다.
험악한 대한민국의 상황이 슬슬 진정될 기미를 보임에 따라 사람들이 슬슬 다른 곳으로 관심을 옮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그동안 거의 주목을 받지 못했던 회계 및 세무 쪽도 슬슬 관심이 느껴 지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물론 이것도 대형 이슈 하나만 터지게 되면 다들 그 쪽으로 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작은 이슈로는 충분해 보이긴 합니다. 사실 회계와 세무는 우리 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당장의 생활 및 경제적 자유와 곧바로 직결되고 있습니다.

필자가 아무리 덥고 짜증나도 회계 관련 도서를 꾸준히 소개하는 이유는 회계 관련 자격 시험을 치르고자 한다면 회계의 기초 공부는 다른 어떤 과목 및 분야보다도 가장 기초적이고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과목으로서 향후 인공지능이 발달하는 시대라고 하더라도 회계는 필수적이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필자는 회계도 회계지만 무엇보다 세무쪽까지 이해할 수 있는, 즉 실전에 활용가능한 도서가 출간된다면 정말 좋겠다는 느낌을 가지게 됐습니다.
이런 와중에 회계 및 세무쪽에서 실전을 제대로 한 번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하는 도서가 새로 출간되어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회계와 세무를 동시에, 그것도 실전으로 배우고 써 먹을 수 있는 유용한 도서라 할 수 있는 실전 회계 세무 길라잡이 입니다. 이 책의 특징은 회계와 세무에 대해서 까막눈이었다가 이제서야 제대로 이해하기 시작한 분들에게 딱 어울리는 도서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세무와 회계에 관한 내용이 쉽게 설명되어 있다는 특징을 가진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치면서
사회에 이제서야 발을 내딛기 시작한 중고 초년생 입장에서 보면 절세가 무엇인지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설명이 그 무엇보다 필요한 부분입니다. 초보자라고 해도 바로 써먹고 바로 돈이 될 수 있는 것을 찾아내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움이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전 회계 세무 길라잡이 란 책은 상황에 따라서 자주 사용되는 회계 및 세무에 대한 다채로운 상식들이 총망라된 책이라고 볼 수 있으며 실제 사례가 23가지 수록되어 있고 사례를 통해 매출, 자산, 재무제표 등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책이 되겠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