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배우고 드론 코딩하고 날리기
박준원.장문철 지음 / 먼슬리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먼슬링북스, 아두이노 배우고 드론 코딩하고 날리기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하반기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7월이 다 지나가고 어느새 8월입니다. 이때쯤 되면 세월이 엄청 빠르구나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며 시간을 최대한 나누어 써야 하겠다는 생각을 해보게끔 합니다. 최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찬 음식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폭염의 날씨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일하다가 선풍기 또는 에어콘을 찾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에 맞는 음식도 함께 찾게 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위 먹지 않게 건강에 최대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코딩 시장에서 인기몰이중인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즐기는 드론 코딩으로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들 보내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코딩에 대한 도서를 읽다보니 다양한 분야를 섭렵하게 됩니다. 아두이노, 피이썬 등 코딩을 섭렵하다보니 일단 코딩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진 부분이 결정적인 것으로 다가옵니다. 게다가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파이썬 말고도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만드는 다양한 코딩 기술을 최대한 익혀놓는다는 것이 기본적인 계획이라 장차 마이크로파이썬과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코딩이 가능해지겠습니다. 다만 이것을 위해서는 해당 키트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기도 합니다. 



최근 코딩 시장에는 대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베이직, 그리고 우리들이 옛날부터 귀가 따갑도록 들어왔던 C언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약 10년 뒤부터는 HTML 코딩 붐이 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인기를 모으는 파이썬 코딩 붐이 2010년대 후반부 부터 거세게 일었습니다. 파이썬은 확장성이 좋은 프로그래밍 언어라 그런지 코딩교육시장에서 많이 가르쳐지는 과목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지금은 마이크로파이썬과 함께 하면서 새로운 창의력을 개발하는 대 도움을 주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되었습니다. 


현재 마이크로파이썬과 더불어 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코딩은 다름아닌 아두이노입니다. 이 아두이노와 드론이 만나서 코딩하는 방법을 실전 프로젝트 예시와 함께 설명한 책이 있어서 간략하나마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책은 아두이노 배우고 드론 코딩하고 날리기 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아두이노와 드론 코딩이 조합된 책으로 다양한 사례 및 프로젝트를 통한 학습이 가능합니다. 



마치면서


아두이노는 최근 인공지능을 학습하는 코딩시장에서 떠오르는 교재교구로서 전반적으로 본다면 코딩교육교구들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센서와 부품 실습이 가능하고 다양하게 할 수 있다는 점 과 디지털, 아날로그 입출력에 이르기까지 프로그래밍, 코딩의 기초 및 기본을 배우는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필자로서는 이 책을 다른 자격증 시험에 응용하는 것이 가능할까 생각해 봤는데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다룰 때 워낙 많이 출제되는 for문이 잠깐이긴 하지만 나와서 여러 번 읽어보고 이해를 위해서 노력하려고 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