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정받기 위해 애쓰는 당신을 위한 자존감 워크북
김기현 지음 / 미래의창 / 2025년 6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미래의창, 인정받기 위해 애쓰는 당신을 위한 자존감 워크북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하반기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7월이 다 지나가고 어느새 8월입니다. 이때쯤 되면 세월이 엄청 빠르구나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며 시간을 최대한 나누어 써야 하겠다는 생각을 해보게끔 합니다. 최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찬 음식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폭염의 날씨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일하다가 선풍기 또는 에어콘을 찾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에 맞는 음식도 함께 찾게 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위 먹지 않게 건강에 최대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업무에 대한 여러가지 의욕과 번아웃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께 자존감을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시간을 마련하시길 바랍니다.
현재의 삶이란 엄청 부담스럽습니다. 매 순간 순간 열심히 일을 해야만 화고 그렇지 못할 경우 대접은 커녕 생고생을 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힘듭니다. 자존감은 땅바닥으로 내던져지기 일쑤이며 우리의 삶은 어두움 그 자체입니다. 이럴때 일수록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살아도 모자를 듯한데요. 문제는 그렇게 살기도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현대사회의 특징이 분초사회이기 때문입니다. 매년 베스트셀러를 하고 있는 모 도서에서 언급된 바, 현재 살아가고 있는 세상은 분초사회라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정보통신기술이 발전하고 인공지능이 세상을 판칠수록 우리 인간은 끝없는 소외감을 느끼기 마련입니다. 집이나 직장, 또는 사회에서 우리는 조금이라도 더 인정받고 싶어서 또는 조금이라도 더 자존감을 높이고 싶어합니다. 이건 인간이라면 당연한 것입니다. 그것이 인간이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욕구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일하는 것은 결국은 인정을 받아야만 합니다. 우리 사회에는 결정적인 것을 잡았음에도 불구하고 주류가 아니라는, 또는 카르텔 바깥에 있다는 근거없는 이유로 인정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렇듯 인정을 받기 위해 계속 애를 써보지만 결국 쉽지 않다면? 그에 맞는 해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자존감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 자존감을 키워 주고 의욕과 번아웃 사이에서 인정을 받기 위해서 애쓰는 당신을 위한 책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다룰 도서는 인정받기 위해 애쓰는 당신을 위한 자존감 워크북 이라는 도서입니다. 이 책은 제 아무리 업무를 열심히 해도알아주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모든 직장인들에게 어울리는 책이 되겠는데요. 특히 MZ세대 직장인들이 꼭 읽어보고 참고해야 할 내용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마치면서
필자가 인정받기 위해 애쓰는 당신을 위한 자존감 워크북 을 읽어봤는데 격한 업무가 불과 며칠 안남은 상황이어서인지 정확히 맞는 부분이 많아서 깜짝 놀랐고요. 이 책의 모든 내용이 딱 내 이야기라 느껴질 정도로 확 와닿는 느낌이 많은 책이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 책은 의욕과 번아웃 사이에서 고민하면서 인정받기 위해 노력하지만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모든 직장인들과 아무리 해도 해도 안되고 쉽지 않은 삶을 살아가고 있는 모든 현대인들이 보면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