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1일 5분 초등 영단어 (스프링) - 영어와 한자를 동시에! 일력 365 탁상용 1일 5분
김동화 지음 / 반석출판사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반석출판사, 탁상용 1일 5분 초등 영단어 일력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하반기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7월이 다 지나가고 어느새 8월입니다. 이때쯤 되면 세월이 엄청 빠르구나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며 시간을 최대한 나누어 써야 하겠다는 생각을 해보게끔 합니다. 최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찬 음식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폭염의 날씨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일하다가 선풍기 또는 에어콘을 찾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에 맞는 음식도 함께 찾게 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위 먹지 않게 건강에 최대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5분 기초적인 영단어를 학습하면서 한자까지 익히며 토익 및 한자 능력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실력을 키우는 시간으로 채워가시길 바랍니다. 

 

필자는 평생학습이 뭔지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회사에서 일을 열심히 햐는 것은 물론이고 정해진 월급을 그저 따박따박 받기만 하면 모든 것이 끝나는 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진급은 그냥 되는 것이 아니라는 걸 제가 최근에야 깨닫게 됐습니다. 회사일을 하면서 한 달에 수십권의 책을 소개 한다는 것 자체가 무리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도서소개는 8월 초까지만 진행하고 그 이후는 한 달에 6권 정도만 진행하려고 합니다. 한자, 그리고 회계, 컴퓨터 등 각종 자격 시험 공부에 올인하고자 합니다. 



필자가 공부에 손놓고 열심히 일하기만 했던 지난 날을 반성하는 계기도 되고 또 공부 및 학습을 아예 처음부터 다시 시작함으로써 얻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저 자신이 생각하게 되어 그렇게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른 공부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매일매일 공부 감각을 잃지 않는 것, 그리고 하기 손쉬운 영어단어부터 하나씩 공부하는 것만큼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다고 느껴서 초등학생이 보는 것부터라도 제대로 학습해 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초등학생들이 보는 영단어 및 한자를 보게 되면 좋은 점은 딱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기초부터 다시 배우게 된다는 점이고 두번째는 필자가 향후 계획하고 있는 자격 시험 준비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아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책은 탁상용 1일 5분 초등 영단어 일력입니다. 이 책은 초등학교용으로 출간된 일력이지만 그 내용은 영어 및 한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어휘들이 제법 있어서인지 필자 입장에서 보면 매우 유익하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었다고 생각해 봅니다. 



마치면서


신간의 유혹을 뿌리치고 영어, 한자 공부와 자격증 학습을 병행하기로 한 것은 탁상용 1일 5분 초등 영단어 가 원인이 되었습니다. 이 책은 더군다나 일부 영어 보카 즉 영어 단어 관련 도서를 보다 보먄 등장하곤 하는 연상기억법이 들어 있으며 뜻으로 연결되는 영어와 한자로 어휘력, 문해력 등을 기를 수 있다는 점에서 3가지 이상의 학습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 교재가 되겠습니다. 이 책은 토익 시험과 한자능력시험을 준비함에 있어서 크나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 책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