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장에 가져가는 핵심요약집 -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박충수 지음 / 지식과감성#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도서출판 지식과감성, 시험장에 가져가는 핵심요약집 2차 공인중개사 법령 및 실무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하반기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7월도 하순을 지나 말로 치닫는 느낌입니다. 이때쯤 되면 세월이 엄청 빠르구나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며 시간을 최대한 나누어 써야 하겠다는 생각을 해보게끔 합니다. 장마가 끝나고 또다시 폭염이 찾아왔습니다. 그런데 습한 날씨라서 그에 맞는 음식을 찾게 됩니다. 그런데 낮이 되면 너무나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위 먹지 않게 건강에 최대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중 2차로 치러지는 공인중개사 법령, 실무를 학습할 때 핵심요약집으로 도움을 받았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제가 공부를 비교적 열심히 하려고 했던 시험입니다만 여러 사정으로 인해서 공부를 더 하지 못했던 시험이기에 저로서는 미련이 남는 시험 중의 하나가 되어 버렸습니다. 물론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 시험 몇 가지를 추가로 치르는 방안도 검토했습니다만 전부 물거품이 되었고 바쁜 일정들을 소화하는 속에서 나이가 오십이 되었으며 결국 막다른 골목에 몰려서 오늘을 맞이하게 된 것입니다. 참고로 공인중개사 시험은 1, 2차로 나뉘어져서 치러집니다. 



이중 2차 시험은 공인중개사 관련 업무를 봤을 때 가장 필요한 과목 위주로 진행됩니다.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그리고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며 공인중개사 2차 시험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공인중개사 법령, 실무 입니다. 이 과목은 실무적 내용을 다루는 과목으로 그 중요성이 큽니다. 시중에는 수많은 종류의 공인중개사 법령 및 실무 관련 교재가 있습니다만 선택하기가 아주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본서는 두툼해서 요약집으로는 맞지 않았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생각보다 쉽지 않고, 특히 동차합격 할 때 가장 어려운 시험들 중 하나가 바로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시험이라는 점에서 핵심만 간단히 요약한 책이 필요했는데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시험장에 가져가는 핵심요약집 2차 공인중개사 법령 및 실무가 되겠습니다. 이 책은 부동산학 박사 특유의 3GO 학습법을 활용하여 시험 공부를 조금 더 체계적으로 도와준다는 특징을 가진 공인중개사 대비 교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치면서


공인중개사 시험은 보통 6과목을 치르는데 1차 2과목, 2차 4과목으로 나뉩니다. 시험은 동시에 치르지만 1차에 합격하지 못하면 불합격인지라 2차 4과목은 신경을 덜 쓰는 것이 일반 원칙입니다. 다만 공인중개사 법령, 실무는 1차의 2과목과 함께 가장 먼저 공부해야 하는 과목입니다. 시험장에 가져가는 핵심요약집 2차 공인중개사 법령 및 실무 는 이러한 특성을 더욱 더 부각시키는 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필자는 이 책을 공인중개사 시험을 보는데 있어서 트리거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이 책이 비록 페이지가 작지만 핵심만 요약한 책이라고 보아서 더욱 최선을 다해서 학습에 임하려고 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