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에이션과 프라이싱 전략 - VC 마스터가 알려주는
구정웅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두드림미디어, VC 마스터가 알려주는 밸류에이션과 프라이싱 전략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하반기의 시작인 7월도 하순으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이때쯤 되면 세월이 엄청 빠르구나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며 시간을 최대한 나누어 써야 하겠다는 생각을 해보게끔 합니다. 장마가 며칠 동안 이어지더니 이젠 더위의 시작인 것 같습니다. 더운 날씨라 엄청 덥고 그에 맞는 음식을 찾게 됩니다. 낮이 되면 너무나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위 먹지 않게 건강에 최대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비즈니스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비즈니스를 어떻게 키워야 할 지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정부만 바뀐 상태이고 아무것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비즈니스를 제대로 진행한다는 것 자체가 애매할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를 멈출 수 없다면 비즈니스의 방법부터 제대로 알아야 할 것입니다. 비즈니스와 관련돤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 도서소개에서 다루고 있긴 합니다만 시도를 해도 그때 뿐일 뿐더러 약발이 잘 먹히지 않는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지금 비즈니스 기법이 어디까지 다양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여러 도서를 통해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는 색다른 비즈니스 기법을 찾아봐야 할 것입니다. 너무나 뻔해 보이는 비즈니스로는 성공할 가능성 자체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비즈니스에 가치를 매기는 것에 대해서는 찬반 양론이 있을 수 있겠다고 봅니다. 비즈니스 성과는 기업의 가치 평가와 연결되는 것으로 해석하는 것이 현재 비즈니스, 경영에 있어서 정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기초로 기업을 평가해야 되느냐가 문제될 수 있겠는데 이에 대해 조금 더 기업의 가치 평가에 대한 색다른 해답을 내놓는 책이 출간되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콘텐츠에서 다룰 도서는 VC 마스터가 알려주는 밸류에이션과 프라이싱 전략 이라는 책입니다. 책의 제목으로만 보면 어떤 말인지 하나도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저조차도 그랬으니까요. 그런데 이 책을 직접 읽고 보니 최근 비즈니스는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깜짝 놀랄 정도였습니다. 여기서 밸류에이션은 기업 가치평가 를 의미합니다. 왜 사업을 하는가에 대해서 물어보면 삶의 목표와 자신의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 사용된다고 합니다. 



마치면서


VC 마스터가 알려주는 밸류에이션과 프라이싱 전략 은 최근의 비즈니스 트렌드에 대해서 조금 더 상세한 공부가 필요하신 분들을 비롯하여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가치 평가를 계획하고 계신 회사의 임원들에게 딱 어울리는 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필자가 이 책을 통해서 얻으려고 하는 것은 바로 바즈니스에 가격을 매기는 가치평가에 대해서 잘 알고 싶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이 책에서 묻고 있는 "왜 사업을 하는가" 에 대한 질문에 대한 올바른 답을 얻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비즈니스를 조금 더 완성도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