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니어 일상 영어 첫걸음 ㅣ 영어 하기 딱 좋은 나이!
김미혜 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5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동양북스, 영어 하기 딱 좋은 나이! 시니어 일상 영어 첫걸음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하반기의 시작인 7월도 중순으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이때쯤 되면 세월이 엄청 빠르구나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며 시간을 최대한 나누어 써야 하겠다는 생각을 해보게끔 합니다. 이른 폭염이 며칠 동안 이어지면서 습한 날씨라 엄청 덥고 그에 맞는 음식을 찾게 됩니다. 낮이 되면 너무나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위 먹지 않게 건강에 최대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른들, 시니어들을 위한 영어 기초를 닦는 도서로 무더운 여름에 영어공부는 물론 시니어가 토익 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으시기를 바랍니다.
필자의 영어 공부는 어렸을 적부터 시작되었지만 오십이 된 지금에도 여전히 발전은 커녕 후퇴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굳이 따져본다면 영어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없는 데다가 학원과 인터넷 강의는 자금이 없어서 공부를 할 수 있는 형편이 아니었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그러면 책으로 공부하면 되지 않느냐고 하실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필자도 나름대로 공부에 대한 열망이 커서 시간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만 돌아오는 것은 여전히 바쁜 일정과 거기에 따라오는 건강상 문제들 때문에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도무지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나이가 오십인지라 필자로서는 시간이 많이 없습니다. 앞으로 자격증 및 어학 등 여러 공부와 지식을 쌓아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고 기초가 되는 공부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앞서 소개해 드린 영어 공부입니다. 이 영어의 기초가 제대로 닦여지지 않으면 필자의 인생이 지금과 똑같거나 훨씬 후퇴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부지런히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렇게 되려면 기초영어책을 봐야 합니다만 대한민국 대부분의 기초영어 도서는 주로 어린이들 및 미취학 아동들이 한동안 주타겟으로 제작되어 왔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즉. 이른바 시니어들을 위한 시니어 전문 기초 영어 도서는 출간되기 힘들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다가 알파벳부터 배우는 진정한 의미에서의 영어 기초 교재가 만시지탄이기는 하지만 출간되어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영어 하기 딱 좋은 나이! 시니어 일상 영어 첫걸음" 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이 다른 영어기초 책과 다른 점이 하나 있습니다.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모든 영어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ABC 즉, 알파벳부터 시작한다는 점이 특징인 도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면서
이 책의 저자는 총 6명입니다만 이들 중 현직 주민센터 강사, 노인복지관 강사가 포함되어 있어서 시니어 층에 맞는 기초 영어를 집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영어 하기 딱 좋은 나이! 시니어 일상 영어 첫걸음 이란 책은 알파벳부터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토익 시험 준비를 해야 하지만 영어 기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실 전국의 수많은 청춘들 또는 시니어들애게 딱 맞는 도서라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이 책이 영어 알파벳부터 설명함에 착안하여 이 책부터 먼저 정복한 다음 기초영어 관련 도서를 볼 것이고 영어 필사도 시작할 것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