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국어 : 독서 (2025년) - 압도적 수능 1등급을 만든 초격차 국어 비법 순수국어 (2025년)
유민우 지음 / 싼타북스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싼타북스, 순수국어 독서(2025)(2026 수능대비)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하반기의 시작인 7월도 중순으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이때쯤 되면 세월이 엄청 빠르구나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며 시간을 최대한 나누어 써야 하겠다는 생각을 해보게끔 합니다. 이른 폭염이 며칠 동안 이어지면서 습한 날씨라 엄청 덥고 그에 맞는 음식을 찾게 됩니다. 낮이 되면 너무나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위 먹지 않게 건강에 최대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KBS 한국어 능력시험을 준비함에 있어서 수능용으로 출간된 국어책이 어느정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필자가 노리고 있는 자격시험은 현재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검색광고 및 SNS 광고, 인공지능, 데이터분석, 그리고 정보통신 분야 시험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는 엄청 많습니다. 이렇게 자격 시험을 준비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스펙 을 올려서 앞으로 시험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다만 이러한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시험에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무엇인가가 있어야 하는데요. 그것 없이 시험을 치렀다가는 안 보느니만 못한 결과를 받아들일 수 밖에 없고 아무리 후회해 보았자 모두 소용없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공부하려는 것 중에는 어학 및 역사 등 자격증 시험을 치르기 이전에 어느 선까지는 자신감을 심어 줄 수 있는 시험의 모의고사가 포함됩니다. 이 모의고사는 시험에 가깝게 출제는 되지만 진짜 시험이라고 보기 힘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부를 하는 이유는 단순히 지식만을 얻고 시험을 보겠다는 것이 아니고 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한 자신감을 심으려는 목적때문에 공부를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번에 살펴볼 도서는 수능용이라고는 하지만 KBS 한국어능력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용도로 적합한 도서라는 판단을 제 개인적으로 내리게 된 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볼 도서는 순수국어 독서(2025)(2026 수능대비) 입니다.  이 책은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자금 소개해 드리는 독서편, 뒤이어 소개할 예정인 문학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책으로 공부한 학습자 중 상당수가 등급 상승 혹은 1등급을 경험하였을 정도로 이 책은 지난 몇 년동안 유명했었습니다만 그 책의 2026 수능대비 도서가 이번에 출간된 것입니다. 이 책의 구성을 봤을 때 KBS 주관 한국어능력시험 및 출제 기조가 변경된 공무원 국어 시험 등에 이 책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치면서


독서 관련 문제는 과거 독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는 것으로 문제의 패턴은 글의 제목 및 주제, 그리고 글의 요지 정도가 있긴 하지만 문법, 4자성어를 믈어보는 문제도 출제됩니다. 순수국어 독서(2025)(2026 수능대비) 는 앞으로 살펴볼 예정인 순수국어 문학과 더불어 한국어 관련 각종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책으로 그간 수능 등급이 올라가거나 1등급을 만들었던 책이라는 점에서 KBS 한국어 능력 인증 시험에서도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교재가 되겠습니다. 


#수능1등급 #국어비법 #독서 #순수국어독서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