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 최신간 기분좋은 KFI 한국식품정보원이 집필한 식품안전기사 필기 요약이론+기출문제+ 파이널 (#요기파) - NEW 출제기준 적용! 2025년 정기1회 기출복원 수록
박현수.손지혜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5년 4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시대에듀, 2025 기분좋은 KFI 한국식품정보원이 집필한 식품안전기사 필기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2분기의 끝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어느 새 6월 하순의 문턱까지 왔습니다. 조금만 더 있으면 상반기가 마무리될 듯 보입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시원하지만 낮이 되면 다소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 조심하시고 더위 먹지 않게 건강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6월 30일까지 도서소개(서평) 활동을 하고 그 이후는 공부와 자격증, 독서, 필사를 주로 하는 이른바 책장 파먹기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식품안전기사 필기 시험을 잘 치름으로써 식품안전기사 자격증을 따낼 수 있는 중요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나라가 빠르게 정상으로 돌아오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물론 완벽하게 치워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제 자격증 준비를 해야할 시점이 되었는데요. 취업을 위한 자격증 시험은 자신감 여부를 떠나서 생존 그 자체가 되어 버린 지 오래입니다. 특히 3년전부터 진행되어 온 각자도생 분위기는 아직 남아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자격증 교재를 소개해 드렸습니다만 필자 생각에는 조금 더 자격증 교재를 조금 더 많이, 그리고 열심히 소개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도 생각을 해봤을 정도입니다. 가급적 취업과 직접 연관되고 자신감을 강화함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어학 및 다양한 컴퓨터 관련 자격 시험 대비 수험서를 소개하려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특히 기사와 산업기사등 합격하면 곧바로 취업문이 열리는 종류의 시험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 중 시험을 마지막으로 치른 시험이 최소 10년이 넘으셨다면 바로 직전에 살펴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및 토익을 비롯한 각종 외국어 능력 평가, 또는 컴퓨터 관련 기초 자격 시험을 치른 다음에 기사와 산업기사, 기능사 시험 공부를 서두르는 것이 어떨까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여기서 합격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자격증 시험 공부를 하실 것을 권해 드리고자 합니다. 만약에 그럴 시간적 여유가 주어지지 않는다면 이론과 기출문제가 잘 갖추어진 책을 최소 5회독 이상 살펴보신 다음 문제를 푸시다 보면 자신감이 생길 것이라고 봅니다.
그러한 자신감을 가지려면 좋은 교재의 선택은 필수라고 하겠습나다. 오늘 소개해 드릴 교재는 기사시험이고 비교적 두께가 두껍긴 하지만 주로 요약 이론과 기출문제로 구성되어 있는 책이 되겠습니다. 바로 2025 기분좋은 KFI 한국식품정보원이 집필한 식품안전기사 필기 교재가 되겠습니다. 이 책은 요약이론과 기출문제, 그리고 파이널이 추가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줄여서 요기파라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새로운 출제기준이 적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2025년 정기 1회 기출문제를 복원한 것까지 수록되어 있어서 최근 출제경향을 제대로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치면서
2025 기분좋은 KFI 한국식품정보원이 집필한 식품안전기사 필기 교재는 식품안전기사 자격증을 취득함에 있어서 첫 번째 관문이라 할 수 있는 필기시험을 대비함에 매우 효과적인 교재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이 책의 핵심이라면 2018년부터 2024년까지의 모든 기출문제 및 2025년 1회 기출문제까지 총망라가 되어 있어서 최근 기출 문제에 대한 철저한 공부가 가능할 뿐 아니라 요약된 이론 및 시험에 출제되는 계산문제까지 총 망라되어 있는 도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한국식품정보원에서 직접 집필했다는 부분으로 식품안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습득까지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가질 수 있겠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