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컨설턴트가 전하는 기업의 변신 - CEO, 중소기업경영자, 창업자, 관리자
이영우 지음 / 가나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가나북스, 경영컨설턴트가 전하는 기업의 변신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2분기의 끝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어느 새 6월이 되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시원하지만 낮이 되면 다소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 조심하시고 더위 먹지 않게 건강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6월 20일까지 도서소개(서평) 활동을 하고 그 이후는 공부와 자격증, 독서, 필사를 주로 하는 이른바 책장 파먹기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경제 주체 중 하나인 기업이 변신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펴보시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나라가 슬슬 정상궤도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대한민국을 떠받드는 몇 가지의 중요한 이슈가 있습니다. 바로 기업의 혁신과 변신 관련 문제입니다. 특히 기업의 변신 이 부분은 진짜 중요한 것이 정권마다 바뀌면 기업 경영 환경도 변하기 때문인데요. 이런 상황이라면 기업의  변신은 꼭 필요합니다. 그러나 하더라도 급진적으로 하면 안 되고 점진적으로 또 때에 따라서는 쉬어가면서 기업 경영의 묘를 잘 살리는 것이 무엇보다도 필요한 부분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과 분초사회가 판을 치는 세상입니다. 정보통신기술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여기에 따라서 기업의 경영환경도 하루가 다르게 바뀌어 가는 모습입니다. 자. 그런데 지금 기업의 경영환경 및 경영 방식은 아직도 수십년 전 모습 그대로인 경우가 많으며 최근에는 어느 정도 자동화가 되어 있는 듯 보입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은 아직 혁신과 변신을 하지 않고 좌고우면만 반복하는 기업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대한민국 기업들의 최대 과제는 이러한 혁신이 가능한가 하는 것입니다. 


기업이 변해야 할 때 경영컨설턴트의 기업의 변신과 관련된 이야기를 들어 보면 어느 정도는 이해가 가지 않을까 싶고 이번에 소개해 드리려는 책은 기업이 변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입니다. 경영컨설턴트가 전하는 기업의 변신 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대기업 임원과 중소기업 전문경영인을 두루 거쳐서 지금 현재는 경영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계신 분으로 "기업의 성장은 최고경영자의 그릇에 비례한다" 고 적고 있습니다. 사실 이 말은 대한민국에서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씩은 새겨들어야 할 말입니다.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 벤처기업 등 대한민국에서 기업을 하고 있는 모든 경영진에게 꼭 필요한 도서라고 생각합니다.



마치면서 


필자가 이 책을 읽어봤는데 기업과 경영에 대해서 이론과 실제를 겸비하신 분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업의 변신 은 오랜 기간 동안 기업을 경영해 오고 있는 경영자나 이제 막 창업을 했거나 성장을 위한 도약을 준비 중인 경영자들이 읽는 책으로 경영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필자 입장에서 이 책을 바라본다면 꼭 읽어야 하는 도서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책으로 많은 분들이 기업 경영의 본잘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