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닥치고 버텨라 - 직장인의 성공을 위한 응원가
안주석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25년 4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글로벌콘텐츠, 닥치고 버텨라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1분기가 지나고 2분기의 중간까지 왔습니다. 4월을 지나서 어느 새 5월 초순입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지만 낮이 되면 다소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항상 환절기 건강 조심하셨으면 합니다. 필자는 5월 20일까지 도서소개(서평) 활동을 하고 그 이후는 공부와 자격증, 독서, 필사를 주로 하는 이른바 책장 파먹기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성공을 위하여 버틸 줄 알아야 한다는 사실을 이해하시고 성공을 위해서 달려나가는 하루하루를 보내셨으면 합니다.
세상이 시끄럽고 어지러워질 수록 사람들은 탈출구를 찾아나서게 되는데요. 격무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은 그 상황이 심각하여 탈출하고 싶은 욕구가 더 강합니다. 필자와 같은 경우 투잡을 뛰어야 하는 상황인데 훨훨 날기는 커녕 일이 엄청 많아서 죽을 맛입니다. 물론 필자가 어느정도 일을 줄이고 책과 씨름하는 시간대를 늘려나갈 예정이긴 합니다만 직장인으로서의 생활은 어느 정도 선까지는 반복해야 하기 때문에 직장인으로서 꼭 성공을 해야 한다는 마음가짐만큼은 강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직장인은 무조건 버텨야 합니다. 필자는 과거 직장에서 내려왔습니다(퇴사). 지금은 최대한 오래 있으면서 근무하자는 생각으로 직장인으로서의 업무에 충실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여러 매체를 보면 월급쟁이의 고단한 삶 이라고 강조를 합니다. 그러면서 마치 "노예' 와 같은 생활을 하는 것인양 폄하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필자의 직장관은 일종의 애사심에서 우러나오는 직장생활이 되어야 하며 직장 생활을 통해 한뼘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 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직장인의 삶을 어루만져 주면서, 또는 직장인의 삶에 대해서 응원하는 유형의 신간이 간만에 출간되어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닥치고 버텨라" 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35년 간의 길고 긴 직장생활을 잘 버티면서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성취를 도출해 낸 저자가 알려주는 직장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사는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최대한 버텨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소상히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직장생활을 그저 단순한 돈벌이로만 생각하면 안되고 최대한 가족을 부양하고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이 책은 강조합니다.

마치면서
닥치고 버텨라 라는 책은 직장인들을 위한 책으로 신입 사원에서 부터 고위 임원에 이르기가지 직저에 근무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다 읽어야 하는 유형의 도서입니다. 필자는 이 책과는 별도로 직장에는 "애사심" 이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나라가 이런저런 탐욕으로 인해 망가지면서 "애국심" 고취가 가장 중요한 화두로 떠 오르고 있듯 직장인들도 자기가 다니고 있는 회사를 위해서 어떤 일을 할까를 먼저 생각해 봐야 할 것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대한민국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직장인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