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인터미디엇: 영어가 쉬워지는 기초 영문법 (Grammar Gateway Intermediate) - 필수영어 문법 한달 완성, 영문법·스피킹·라이팅 동시학습 ㅣ 그래머 게이트웨이 시리즈
해커스어학연구소 편집부 엮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8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해커스교육그룹,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인터미디엇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1분기가 지나고 2분기의 초입입니다. 즉, 4월이 시작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연일 바람불고 추운 날씨는 계속 이어집니다만 곧 봄이 도래할 것 같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잘 하시고 항상 건강 조심하셨으면 합니다. 필자는 4월 정도까지 도서소개(서평) 활동을 하고 그 이후는 공부와 자격증, 독서, 필사를 주로 하는 이른바 책장 파먹기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토익교재로 잘 알려진 해커스에서 출간한 기초영문법 교재로 영어에 취미를 붙힐 수 있는 소중한 시간 마련하셨으면 합니다.
기초, 기본이라는 말은 모든 사회 생활에서 적용됩니다. 우리가 알거나 모르거나 이 기초와 기본은 반드시 지켜져야 합니다. 사회 모든 분야에서 기본이 중요하며 특히 기초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피부로 느끼고 있는 것인데요. 문제가 되는 부분은 자격증 및 어학, 그리고 컴퓨터를 공부할 때에도 기초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어학 시험은 그 특성상 기초와 기본이 매우 중요합니다. 필자가 이러한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에 기초 또는 기본 영문법 도서 수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초 영문법이랑 기본 영어 하게 되면 옛날 학력고사 시절부터 유명한 교재들이 몇 권 있습니다. 이들 중 한 권을 확보하고 곧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만 토익으로 유명한 업체들은 기초영어, 기본영어, 아니 기초 영문법을 어떻게 썼을까 필자는 개인적으로 궁금했습니다. 그런 와중에 조금 더 기초적인 영어 책 중 심화 과정으로 분류가 될 만한 책을 한 권 찾아내어 여러분들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토익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인 해커스에서 내 놓은 기초영문법 심화교재가 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교재는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인터미디엇" 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얼마전 소개해 드린 바 있는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라이트,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교재와 더불어 기초 영문법 교재에 있어서 한 축을 담당하는 교재가 되겠습니다만 베이직라이트나 베이직에 비하면 심화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는 기초 영문법 교재라는 점에서는 별 차이는 없습니다. 이 책은 실제 일상 생활에서 사용되는 기초영어 문법을 다룬 책으로 한 달이면 완성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 책입니다.

마치면서
앞서 말씀드렸듯 해커스란 브랜드는 토익책으로 시작해서 오늘날 하나의 거대한 교육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즉, 해커스의 기본은 토익과 영어입니다. 그 해커스에서 만든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인터미디엇 이란 책은 영문법, 영어회화, 그리고 영작 등 다양한 영어 학습법을 가지고 기초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책입니다. 필자가 이 책을 보는 순간 느낌이 왔습니다. 이 책과 이번에 확보한 영문법 책을 잘 활용하여 공부에 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늦긴 했지만 진정한 기초영어 책 학습을 할 것이며 그로 인해 삶의 기쁨을 누리고 토익시험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제 스스로가 바라고 있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