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사용 설명서 - 생각의 에너지체와 그 사용법
C. W. 리드비터.애니 베전트 지음, 남우현 옮김 / 지식나무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지식나무출판사, 마음 사용 설명서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1분기가 지나고 2분기의 초입입니다. 즉, 4월이 시작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연일 바람불고 추운 날씨는 계속 이어집니다만 곧 봄이 도래할 것 같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잘 하시고 항상 건강 조심하셨으면 합니다. 필자는 4월 정도까지 도서소개(서평) 활동을 하고 그 이후는 공부와 자격증, 독서, 필사를 주로 하는 이른바 책장 파먹기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 마음이 흔들리지 않고 다 잡을 수 있도록, 그리고 정신줄을 놓지 않도록 이끄는 책을 보시고 한뼘 더 성장하는 새로운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세상이 험악하고 무섭습니다. 인공지능과 메타버스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고 정보통신 시장이 많이 발전하는 가운데 새로운 기술을 배우기 위해 자격증에 올인하는 사람들은 점점 늘고 있습니다. 필자도 늦은 나이이긴 하지만 자격증 준비를 서두르려고 합니다. 그런데 자격증을 잘 준비하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마음에 대한 공부입니다. 다른 어떤 것보다 중요시해야 할 것이 사람의 인성일 텐데요. 마음공부는 그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봅니다. 마음 공부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는다면 세상을 살아갈 때 엄청 힘들어 질 수 있기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리 주변에 전자 제품 패키지의 내부를 자세히 살펴보면 특정한 전자 제품에 대한  다양한 기능과 제품 사용상의 주의점 등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한 책자 령태의 인쇄물을 심심치않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우리는 "사용설명서" 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마음" 이라는 것도 과연 사용설명이 필요할까? 이런 생각을 해 보게 되었습니다. 누군가 "내 마음에 대해서 설명을 해 주었으면" 또는 마음이나 생각에 대한 설명이나 강의를 한 번 해주었으면 하는 것 말입니다. 그래서 마음에 대해서 조금 더 상세히 알 수 있는 책을 한 번 가지고 와 봤습니다.   


오늘 살펴볼 도서는 마음 사용 설명서 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마음을 더 단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은 "모든 생각은 아무리 사소하더라도 일정한 파동과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 고 주장합니다. 그렇습니다. 생각 및 사유에 대해서 우리는 자세하게 알고 있어야 하는데도 방기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이 책은 인간에 대한 이해를 새롭게 다져가는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가 세상을 살다보면 가시에 넘어질 수도, 흔들릴 수도 있는데 그 흔들리는 마음을 평화롭게 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면서


인간의 마음이란 시시각각으로 변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심을 잡는 것은 인간 개개인들이 해야 할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 사용설명서" 는 바로 이러한 인간의 마음, 그리고 생각에 대해서 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이 책을 읽을 때 가져야할 것은 작은 생각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와 이를 긍정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에 대해서 꼭 알아두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사람의 마음을 읽는 것은 어느 분야나 중요하다고 봤을 때 마음 사용설명서는 현대인들은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