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영어 혁명! 독서 혁명! - 영어습득은 습관과의 전쟁이다, 개정판
홍세일 지음 / 지식과감성#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지식과감성, 대한민국 영어 혁명! 독서 혁명!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3월도 20일을 넘어 월말로 치닫는 분위기입니다. 연일 바람불고 추운 날씨는 계속 이어집니다만 곧 봄이 도래할 것 같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잘 하시고 2025년 한 해도 건강하게 보내셨으면 합니다. 필자는 공부와 자격증, 독서, 필사를 주로 해서 올 한 해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영어를 외국어가 아닌 모국어로 인식하도록 하는 교육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하셨으면 합니다. 


필자의 올해 목표 중 하나는 바로 토익을 포함한 영어의 전반적인 학습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영어학습을 제대로 하려면 무언가 정해진 한 관점이 필요합니다. 필요한 만큼의 단어와 관용어구 암기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한 필자는 서평활동이 어느정도 마무리되는 시점에 다가서게 되면 영어단어부터 외워보려고 합니다. 이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사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이 서서 곧바로 다룰 예정인 영한 사전과 단어책 등을 최대한 활용해 보면서 공부에 임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영어공부를 하기 이전에 꼭 알아 두어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영어를 통한 교육 및 영어 책의 독서법이 되겠습니다. 저는 주위에 영어 책이 요 최근 엄청 많아졌을 뿐더러 영어 공부와 관련이 있는 잡다한 지식도 쌓아야 합니다. 제가 영어를 공부한지 약 25년이 되었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준비작업 역시 서둘러야 함은 물론입니다. 저는 영어 학습은 무조건 알파벳부터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준비를 단단하게 해야 합니다. 이렇듯 공부가 필요한 때에 영어교육괴 관련하여 좋은 책이 출간되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책은 "대한민국 영어 혁명! 독서 혁명!" 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23년간 순수 영어 교육 전문가로 활동해 온 저자가 알려주는 영어습득훈련의 "본질" 에 대해서 제대로 설명하고 있는 책이 되겠습니다. 이 책이 속한 분야를 "자기계발" 도서라고 인터넷 서점에서는 분류하고 있는데 이 책은 분명 영어 교육 방법을 알려주는 도서이자 영어책 독서방법도 알려주고 있는 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읽다보니까 딱 영어 공부 시작하기 직전에 읽어야 할, 내 자신을 위한 책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치면서


대한민국에서 영어는 외국어로 인식되어 온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과학적인 한글과 한국어가 존재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글쓴이는 "대한민국 영어 혁명! 독서 혁명!" 이란 책에서  20세기에 태어난 사람들은 영어를 외국어로 배웠지만, 21세기에 태어난 사람들에게 세계 공용어인 영어는 모국어" 라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대한민국 외국어 학습은 물론 그동안의 어학 과목 학습법 및 교수법, 그리고 영어 교육법의 전반적인 패러다임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저는 토익 또는 영어를 공부하기 전에 이 책을 반드시 읽은 후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