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한달 완성 러시아어 말하기 Lv.1 - 알파벳부터 기초 회화까지 한 달 완성 한권 한달 완성 러시아어 말하기 1
최수진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시원출판그룹, 한권 한달 완성 러시아어 말하기 Lv.1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2월도 다 가고 이제 3월입니다. 연일 바람 불고 추운 날씨는 계속 이어집니다만 곧 봄이 도래할 것 같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잘 하시고 2025년 한 해도 건강하게 보내셨으면 합니다. 필자는 공부와 자격증, 독서, 필사를 주로 해서 올 한 해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동유럽국가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국력을 가지고 있는 러시아어를 배워봄으로써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어렸을 때에는 러시아가 아니었습니다. 이 러시아는 소비에트 연방의 한 국가에 불과했습나다. 소비에트 연방은 러시아를 비롯한 10여개 국가가 함께 하면서 러시아어를 공용어로 쓰는 나라들의 연합체입니다. 이 소비에트 연방 중에는 중앙 아시아 국가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월드컵 축구 아시아 지역 예선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투르크메니스탄,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과 같은 중앙아시아 국가들은 과거 소비에트연방에 속해 있었으며 러시아어를 모국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러시아어는 사용인구가 많을 뿐 아니라 사용하는 국가도 많습니다만 아직 국내에는 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까지 러시아는 북한과 많은 교류가 있어서인지 영어, 일본어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배우고 학습하는 인구가 적지만 앞으로 상황에 따라서 더 늘어날 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런데요. 필자가 올해 학습할 언어에 러시아어를 포함시킨 이유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제2 외국어를 가장 쉽게 가르쳐주는 것으로 잘 알려진 출판사에서 이번에 러시아어 관련 도서가 새로 출간되어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한권 한달 완성 러시아어 말하기 Lv.1" 이 되겠습니다. 물론 이 책은 2권이 있습니다만 총 2권 모두를 소개해 드릴 예정이어서 이번 첫번째 도서는 대략적인 내용만 훑어보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러시아어도 영어처럼 "알파벳" 이란 것이 있습니다. 어떤 외국어든 간에 제대로 된 학습을 위해서는 알파벳부터 먼저 공부해야 하는데요. 이 책은 단어와 문법을 익히기 이전에 "알파벳" 이라는 기초 부분부터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에서 유익한 도서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마치면서


또한 "한권 한달 완성 러시아어 말하기 Lv.1" 에서는 러시아어의 초급 문법 중 가장 기초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러시아어를 처음부터 배워야 하는 한국의 학습자들에게 문법은 생각이상으로 중요한데요. 이 책에서는 러시아어의 기초적인 문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러시아어 기초 문법은 의문문, 동사, 명사  및 성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일부 유럽계의 언어들과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러시아어 기초 회화에 대해서도 이 책에서는 다루고 있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