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가 습관 되는 법 - 삶이 허무한 사람들을 위한 10가지 인생 프레임워크
마이크 러커 지음, 김재경 옮김 / 청림출판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청림출판사, 재미가 습관되는 법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2월도 다 가고 이제 3월입니다. 연일 바람불고 추운 날씨는 계속 이어집니다만 곧 봄이 도래할 것 같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잘 하시고 2025년 한 해도 건강하게 보내셨으면 합니다. 필자는 공부와 자격증, 독서, 필사를 주로 해서 올 한 해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삶이 허무하고 지루한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자기 계발형 도서를 열심히 살펴보시고 2025년도 훨훨 날으시는 한 해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나라가 어렵고 많이 힘들어보이는 상황에서 무언가 하나의 계기와 돌파구가 필요합니다만 기득권층은 여전히 건재하고 기득권을 제외한 사람들의 삶은 점점 더 퍽퍽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거의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나라가 어렵다고 개인까지 힘듦에 빠질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국가가 어려움에 빠졌을 때 개인이라도 희망을 찾아봐야 합니다만 개인이 기득권층의 눈치를 하염없이 볼 수 밖에 없는 인정하기 어려운 비정상적인 현실, 이것이 지금 우리의 모습입니다.



그런데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일 경우 무언가의 재미를 찾아야 원칙입니다만 앞서 말씀드렸듯 비정상적인 현재의 환경에서는 그 어떤 것도 쉽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딱히 어디에 몸을 둘 곳이 없는 현실에서 벗어나려면 방법은 딱 하나일 것입니다. 바로 독서입니다. 그런데 독서도 아무거나 막 하면 큰일납니다. 자기계발이나 인문학을 공부하거나 또는 내일을 위해서 자격증 또는 업무에 유용한 자격시험, 어학 자격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고 이것은 재미가 습관된 상태에서 진행해야지만 효과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볼 도서는 "재미가 습관되는 법" 입니다. 책 제목이 많은 걸 시사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뭔가 삶이 겉돌고 허무하며 여기에 헛헛하기까지 한, 다시 말해서 삶에 아무런 가치를 찾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특별히 10가지의 다채로운 인생에서의 프레임워크를 알려주고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하도록 도와주는 자기계발서가 되겠습니다. 이 책을 읽게 되면 즐거움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면서


이 책의 시작은 지극히 원초적이고 기본적인 질문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잃어버린 재미를 찾으라고 말입니다. 그 다음에 잃어버린 재미를 끄집어내고 극대화하고 추억을 성찰하면서 모험을 해 보는 것, 그리고 초월적 호기심 등 도둑맞은 재미를 꺼내어 실생활에 적용하고 이를 통해 진정한 삶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되겠습니다. 필자가 심심풀이로 읽으면서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필사도 진행할 계획인데요. 내용이 워낙 좋아 필사 충동을 느낀 구절이 많았다는 점에서 생각보다 중요한 책이 아닐지 생각해 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