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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많은 사람이 읽게 만드는 글쓰기 기술 - 짧지만 강력한 콘텐츠 쓰기 전략
미야자키 나오토 지음, 김지혜 옮김 / 유엑스리뷰 / 2025년 2월
평점 :
[이 리뷰는 유엑스리뷰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똑똑한 도서소개] 유엑스리뷰, 더 많은 사람이 읽게 만드는 글쓰기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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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2월도 보름을 넘어 하순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날은 춥지만 곧 봄이 도래할 것 같습나다. 환절기 건강관리 잘 하시고 2025년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5년은 다른 해에 비해서 전세계적으로 큰 사건이 연이어 터지며 벌써부터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낼 것 같은 예감입니다. 필자는 공부와 자격증, 독서, 필사를 주로 해서 올 한 해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글쓰기를 연습할 때 어떻게 해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을 한번쯤 연구해 보시는 시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나라의 상황이 말이 아닐 뿐 아니라 한층 엄혹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이럴 때 일수록 기본에 충실한 독서 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며칠전부터 필사를 시작했는데요. 악필교정도 물론 있겠습니다만 현실적으로는 자격증 주관식 시험에서 글자를 알아볼 수 있게, 다시 말하면 글자를 식별할 수 있도록 글을 써 보고자 필사를 하는 것입니다. 자격증 시험에서 공부한 것이 생각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글씨를 전혀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답을 쓰면 큰일나겠다는 것이 필자의 사고방식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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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책의 내용을 옮겨 적는 필사를 하다 보면 문해력이 눈에 띌 정도로 좋아질 뿐 아니라 필력도 살아나고 글쓰기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런데 이와 같은 글쓰기는 하루 아침에 좋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글쓰기는 아무나 가능하지만 유명 고전에 나오는 글귀를 자기 것으로 만들기 위해 필사를 하고 또 그것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읽힐 수 있는 좋은 글을 쓰기란 결코 쉬운 일만은 아닐 것입니다. 저는 자격 시험을 목표로 악필 교정 차원에서 필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긴 합니다. 그러나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글을 써야 하는 작가들 입장으로 보면 결코 쉬운 일만은 아닐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는 도서는 "더 많은 사람이 읽게 만드는 글쓰기 기술" 입니다. 이 책은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읽히지 않는 글로 고민하는 현대인을 위한 비장의 글쓰기 전략 및 더 많은 사람이 실제로 읽도록끔 만들어 놓는 글의 비밀에 대해서 설명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흔히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쓰는 기획안, 제품의 설명글, 광고용 카피 및 웹사이트의 회사 소개 글 등 독자의 눈길을 한눈에 사로잡고 직관적으로 이해시켜야 하는 종류의 글을 쓰는 기술에 대해서 이 책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인플루언서 겸 마케터로 활동해야 함을 생각해 보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도서가 아닐까도 제 스스로 생각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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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면서
이번에 소개해드린 "더 많은 사람이 읽게 만드는 글쓰기 기술" 이란 책은 회사 기획안, 마케팅, 광고 카피 등 짧은 글로 독자의 마음을 사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이 책의 저자는 온라인에서 글쓰기로 불특정 소비자들에게 행동을 요구하고 유도하는 일을 해 온, 소위 UX라이터라고 합니다. 읽는 사람들에게 사실관계, 자기 자신의 생각을 써야만 하는 마케팅 담당자, 광고용 카피 담당자들은 꼭 읽어 봐야만 할 도서라고 생각합니다. 필자가 인플루언서로서 활동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책이니만큼 반드시 읽고 필요한 구절은 필사하여 마케팅, 또는 기획과 관련되어 있는 글을 쓸 때 좋은 자료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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