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영어 단어 (스프링) - 바로 찾아 쓰는 바로 찾아 쓰는 핵심 영어
Jocelyn Jee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시원스쿨닷컴, 바로 찾아 쓰는 핵심 영어 단어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5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2월도 보름을 넘어 하순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날은 춥지만 곧 봄이 도래할 것 같습나다. 환절기 건강관리 잘 하시고 2025년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5년은 다른 해에 비해서 전세계적으로 큰 사건이 연이어 터지며 벌써부터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낼 것 같은 예감입니다. 필자는 공부와 자격증, 독서, 필사를 주로 해서 올 한 해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올해 영어 공부를 계획하고 싶으신 분들은 영어의 기초를 단단히 하기 위해서 필요한 영어 단어 익히기에 총력을 기울이셨으면 합니다. 


필자의 올 한 해 최종 목표이자 가장 중요한 관문이라 할 수 있는 토익은 앞으로의 저의 삶을 바꿀 수도 있는 중요한 시험이긴 합니다. 그러나 영어관련 자격 시험을 잘 치르고 영어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기르려면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영어 단어가 영어를 공부함에 있어서 가장 처음에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영어단어도 외우기만 하면 안되고 직접 손으로 써봐야 합니다. 즉. 영어 필사 및 영어 쓰기를 해야 하는데요. 이것은 앞으로 필자가 봐야 할 각종 자격 시험을 위해서도 필수로 해야 하고 알아두어야 할 것이라 대단히 중요시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영어 단어를 익히려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분량입니다. 대체적으로 영어 단어는 많은 분량이 필요합니다. 영어 단어는 특히 비슷한 단어 및 숙어라 불리는 어구들이 많이 있는 관계로 전부 외워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럴 때 바로 찾아 쓸 수 있는 책이 있다면 엄청 유용함은 물론이고 외우면서 얻는 여러가지 성취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영어 관련 각종 자격 시험에서도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바로 찾아 쓰는 핵심 영어 단어" 입니다. 이 책은 3권으로 되어 있는 "바로 찾아 쓰는 핵심 영어" 시리즈 중 한 권으로 다른 책에서는 찾아 보기 어려운 스프링 제본으로 되어 있고 가격이 다른 영어단어 도서들에 비해서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이 책은 핸드북으로 되어 있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영어 단어 공부가 가능할 수 있다는 점이 또다른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책을 제가 매일 보고 있습니다만 영어 공부를 이 책으로 시작해도 되겠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마치면서


"바로 찾아 쓰는 핵심 영어" 시리즈는 3권이 있습니다. 단어, 문법, 회화입니다. 그런데 필자는 시험을 빠르게 준비해야 되기 때문에 단어와 문법에 한해서 다루려고 합니다. 바로 찾아 쓰는 핵심 영어 단어 는 8개의 일상적인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고 실제 생활, 즉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상황을 중심으로 단어를 정리했고 단어 관련 서적에서 많이 언급되는 표제어와 알아두면 좋은 유의어, 반의어 등을 담았으며 무엇보다도 네이티브 표현과 잡다한 지식을 함개 배울 수 있다는 차원에서 만족스러웠던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리뷰는 책과콩나무서평단 자격으로 시원스쿨랩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