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언세이프 씽킹 - 불안을 성공으로 바꾸는 사고법
조나 삭스 지음, 서은경 옮김 / 한빛비즈 / 2024년 10월
평점 :
[이 리뷰는 똑똑한도서소개단 자격으로 한빛비즈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똑똑한 도서소개] 한빛비즈, 언세이프 씽킹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2024년을 마무리하고 2025년을 맞이해야 하는 아주 중요한 길목에 맞이하는 마지막 주말, 휴일, 그리고 2025년 첫날입니다. 올 한해는 수 많은 도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만 동시에 책을 읽지 못한 한 해가 아닌가 싶습니다. 모쪼록 2024년 마무리 잘 하시고 2025년을 준비할 수 있는 중요한 한 주 잘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2025년 1월 이후부터 자격증공부와 독서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불안함을 성공으로 바꾸는 사고법이란 어떤 것인지, 또한 불안한 마음을 다독이며 성공으로 이끄는 지름길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이해하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미증유의 혼란기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결과에 따라서는 혼란이 더 가중될 수도 있어 보이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당연한 말이지만 기본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요즘처럼 인공지능이 발달하고 분초사회가 가시화될 수록 중요한 것은 기본입니다. 그런데 이 기본을 지키려 한다면 다양한 변화가 요구되는데요. 많이 불안하다면 불안을 성공으로 바꾸는 사고법을 익혀야 함은 물론이겠습니다. 특히 절체절명의 상황일수록 더 중요한 것이 그것입니다.
세상이 엄혹하고 힘들수록 더욱 혁신해야 합니다만 아직 우리 사회는 자신의 이익만 지나치게 좇는 기득권층들 때문에 혁신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방법이 없느냐, 불행하게도 과거의 관습 또는 관행이 여전히 존재하는 한 혁신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지금은 혁신 및 불안한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중요 도구가 되는 책을 읽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와 직접 연관된 책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서는 "언세이프 씽킹" 입니다. 이 책은 우리가 지금껏 해 오고 있는 관습과 관행을 과감히 깨고 초월적 혁신으로 가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불확실한 시점에 읽으면 딱 맞아 들어가는 그런 유형의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필자는 "어렵지만 언젠가는 혁신해야 한다" 고 생각만 하고 있었을 뿐 그 부분을 실현하는 것은 소홀했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실천해 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치면서
"언세이프 씽킹" 은 불안을 성공으로 바꾸는 방법을 혁신에서 찾은 중요한 책입니다. 혁신이 억압받는 우리 사회 구조상 이 책이 반드시 많은 사람에게 읽혀져야 합니다. 혁신하기는 커녕 과거로 퇴행하면, 그 댓가는 꼭 치러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초월적 성과를 달성한 사람들은 세간의 우려를 무릅쓰고, 정해진 규칙을 깨뜨리며, 위기의 순간에도 대담한 선택을 강행한다고 하는 이 평범한 진리를 터득해 나가는 책으로 적극 추천하는 책입니다.